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ESMPLUS로그인 및 오픈마켓 통합관리


최근 하나의 직업으로 만족하지 못하고 추가수익을 올리기 위해 부업으로 개인 온라인 판매를 많이 하고 있습니다. 최근 개인판매자가 손쉽게 될 수 있으며, 유튜브, 온라인등으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고, 또한 쉽게 스마트 스토어, 옥션, G마켓 등에 개인이 상품을 쉽게 등록하고 판매 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마켓에 개별적으로 제품을 등록하고 관리 할 수 있지만 혼자 개별관리를 한다는 것은 힘든일 입니다. 이러한 문제를 간단하게 해결하기 위해서 여러 플랫폼을 하나의 사이트에서 통합관리할 수 있도록 할 수 있는 ESMPLUS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EMSPLUS란?


ESMPLUS는 Ebay Sales Manager Plus의 약자로 G-Market, G9, 옥션의 오픈마켓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통합관리하는 사이트 입니다. 이베이 옥션에서 G-Market을 샀고, 현재 G9또한 통합되어 운영되고 있어 ESMPLUS에 상품을 등록하면 G-Market, G9, 옥션에 동시에 상품이 등록되고, 판매 주문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쇼핑몰을 개별적으로 관리하면 정말 피곤하지만, ESMPLUS는 3개의 쇼핑몰을 통합으로 관리할 수 있어 개인판매자들은 꼭 알아야하는 필수 요소라고 생각합니다. 



ESMPLUS 로그인


구매자 아이디 로그인


ESMPLUS에서 3개의 쇼핑몰을 관리하기 위해서는 우측의 마스터 아이디를 생성해야 합니다. 마스터 아이디 생성 전 기존 사용하시던 G마켓, G9, 옥션 3개의 아이디중 하나의 아이디로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만약 아이디가 없다면 ESMPLUS 로그인 화면에서 가입을 해주시면 됩니다.


링크

ESMPLUS 



판매자 전환


ESMPLUS 이용을 하기 위해서는 판매자 회원으로 전환을 해야 합니다. 옥션, G마켓 둘중에 하나를 선택하셔서 판매자 전환신청을 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G마켓으로 판매자 전환 신청을 하였습니다.


회원전환


G마켓 판매자 전환신청을 클릭하면 개인 구매회원에서 개인 판매회원으로 전환 하는 페이지로 바뀌며 제일 아래로 내리면 회원 전환 버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환하기 클릭해주세요.



판매 회원가입


판매회원가입을 해주시면 됩니다. 약관동의를 하고, 개인정보입력을 하면 최종적으로 개인 판매회원으로 가입이 완료 됩니다. 





실명확인


이전 로그인 화면으로 다시 돌아와서 로그인을 하고, 실명인증을 해야 합니다. 아직 마스터 아이디를 생성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처음 로그인했던 아이디로 로그인을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로그인을 하시면 실명확인을 하라는 창이 생성되며, 실명확인을 하면 실명인증에 성공했다는 팝업이 나오게 되며 다시 로그인 화면으로 전환됩니다.



마스터 아이디 생성


최초 로그인한 아이디로 로그인을 해주면 마스터 아이디 생성하는 창으로 전환 됩니다. 


마스터 아이디를 입력하시고, 비밀번호 입력후 등록을 클릭하면, 마스터 아이디가 생성됩니다. 최종 연결전 판매자 대표번호 인증을 해야 ESMPLUS로 연결이 되며, 등록이 끝나게 됩니다.

 




통합관리 ESMPLUS



최근 개인판매자가 엄청나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예전과 다르게 누구나 쉽게 시작할 수 있기 때문이죠. 그러나 정보의 바다에 빠져 자신에게 정말 필요한 어떤것인지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지금 알려드리는 ESMPLUS의 경우 국내에서 유명한 g마켓, 옥션, G9 3개의 오픈마켓을 한개의 플랫폼에서 관리가 가능하다는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통합플랫폼에서 상품등록, 배송, 주문, 클래임, 정산까지 한번에 관리하신다면 개별관리보다 안정적으로 판매 사이트를 운영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저도 시작해서 관리하고 있지만 모든 소상공인들, 판매자분들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