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PDF PPT 변환하는 간단한 방법


예전부터 문서 보안을 하기위해서 작성문서를 PDF로 변환하여 전달하곤 합니다. 블로그도 마찬가지로 우클릭 방지를 걸어놓기도 합니다. 얼마전 업무중 PDF 변환되어 온 파일 중 급하게 수정할 일이 있어 PDF PPT로 변환해서 수정했습니다. 수정 후 컨펌을 받긴했지만 정말 급할때에는 간단하게 수정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PPT PDF 변환 프로그램


이전 포스팅에서도 설명드린 적이 있었죠? 이지피디에프에디트 3.0을 활용해서 쉽게 PPT PDF 변환을 할 수 있습니다. PDF JPG변환, PDF 한글 변환, 편집등의 다양한 기능을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기업의 경우에는 30일 동안만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타 기능에 대해서 확인을 하시려면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PDF PPT 변환방법


의외로 간단합니다. 인식도 대체로 잘 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그러나 사진파일의 경우에는 묶여서 PPT파일이 생성됩니다. 


PDF에 있는 글자의 경우에는 인식이 잘 되는 것을 확인하였으며, PDF PPT변환시 깨지는 글자 없이 깨끗하게 출력되었습니다. 특수하게 사용되는 글꼴이 아닌 이상 글자가 깨져서 나오지는 않는것 같습니다. 


파일 불러오기


PDF로 만들어져 있는 파일을 이지피디에프에디터를 통해서 불러옵니다. 이후 왼쪽 상단에 파일을 클릭하시면 어떤 파일로 변경을 할 것인지에 대해서 나열됩니다. PPT, Word, Excel, JPG등등 다양한 파일로 변경 하실 수 있습니다. 저희는 오늘 PDF PPT 파일로 변환을 하려고 하기에 PPT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파일 변환


PPT로 저장을 클릭하셨으면 아래와 같이 다른 형식으로 저장의 팝업이 생성됩니다. 변환하고 싶으신 페이지를 입력하시고 확인을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이전에 PDF PPT 변환 클릭 후 진행하였기 때문에 타 형식은 설정하지 못하고 PPT로 고정되어 있는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다른 파일로 변환을 하기 위해서는 위의 과정을 다시 반복하셔야 합니다. 

 


PDF PPT 변환 완료


PPT로 변환된 파일 입니다. 글자 하나하나 변환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으며, 위의 라인까지 완벽하게 PPT로 변환된것을 확인 하실수 있습니다. PDF에 있는 그림의 경우에는 한번에 출력이 되니 급하게글자 수정 할때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을 듯 합니다.



PDF JPG 변환, PDF 한글 변환 등 다양한 파일 변환이 필요하시면 아래 링크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 PDF로 파일을 변환해서 전달하는것은 보안 문서의 경우 수정을 하지 못하도록 하기위해 PDF파일로 변경하여 전달 하는 이유도 있으며, 마이너한 이유로는 상대방에게 글씨체가 없거나, 혹은 PPT 파일 용량이 크기 때문에 PDF로 변환하여 전달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정말 급한경우 PDF 파일을 PPT로 변경하셔도 되지만 급한일이 아닌 경우 최대한 담당자에게 부탁해서 고쳐달라고 말하는 것이 좋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