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삼송 우미 라피아노 분양 및 현황분석


최근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삼송지구 가 많은 사람들에게 주목받고 있습니다. 서울 인근지역이기 때문에 주목을 받고 있죠. 서울의 서쪽에서 인접한 지역은 김포, 일산, 향동, 고양 등이 있습니다. 서울 주변 지역이 주목받는 이유는 서울은 아파트 가격이 평균 7억이상을 웃돌고 있지만, 경기도 지역으로 눈길을 돌리면 서울보다 큰 평형 이지만 가격은 3~4억대의 아파트를 쉽게 찾아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서울 주변지역 중 주목받고 있는 고양 삼송지구에 분양하는 우미 라피아노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고자 합니다. 



현재도 서울 주변지역의 호재가 많은 지역이 많으며, 부동산 관련해서 임장을 다니시면 더 많은 정보를 확보하실 수 있습니다. 임장에 관한 정보는 아래 링크를 확인해보시면 쉽게 알 수 있도록 설명해 놨습니다.



사업개요


대부분 사람들은 복잡한 도심 보다는 자연을 느끼며, 여유롭게 단독주택에 살고 싶은 로망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번에 소개드릴 삼송 우미라피아노는 아파트와 다르게 블록형 단독주택으로 설계가 되었으며, 쉽게 단독주택 단지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단독주택은 주변의 상권도 부족하고, 지하철과 거리도 멀지만 이번에 분양하는 삼송 우미라피아노의 경우 아파트의 장점은 살리고, 단독주택의 단점은 버렸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아파트의 장점은 보안이 철저하며, 관리가 편하고, 편의시설과 거리가 가깝다는 것입니다. 또한 단독주택의 장점은 자연을 느끼며 지낼수 있으며, 개인공간이 넓어 아이들과 자유롭게 지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삼송 우미라피아노는 아파트, 단독주택의 장점만 모아놓은 아파트라서 많은 분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듯 합니다.



단지개요

위치 : 경기 고양 덕양구 오금동 288일대

규모 : 527가구 (연립형 299세대 / 단독형 228세대)

분양공고 : 2020년 4월 중 공고

입주시기 : 2021년 10월 입주

평형 : 84㎡ 단일면적


삼송우미라피아노 분석


삼송 우미라피아노 예상 분양가


현재 분양 전으로 정확한 분양가는 책정되지 않았습니다. 삼송 우미라피아노 바로옆에 있는 삼송 자이더빌리지를 통해서 기본적인 분양가를 예측해 볼 수 있습니다. 삼송 자이더빌리지 84형7억~7억5천으로 분양되었습니다. 삼송 자이더빌리지와 비슷한 가격으로 분양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삼송 자이더빌리지는 현재 분양권에 P 5,000만원을 줘야 구매가 가능하기 때문에 분양을 받으면 5,000만원이익이라고 생각하시면 될듯 합니다. 



교통


삼송 우미라피아노의 경우 가까운 지하철역으로는 3호선 삼송역이 있습니다. 삼송 우미라피아노에서 삼송역까지 1.21km정도 떨어져 있습니다. 차를 이용해서 4분이면 도착 합니다. 추가로 서울외곽순환도로, 통일도 IC 및 신분당선 연장계획, 서울-문산 고속도로(예정) 등 다양한 교통 호재가 있습니다. 예정인 것은 언제 시행이 될지 국토부 등을 통해 미리 조사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바로 앞에는 오금천이 지나고 있으며, 오금공원이 있고, 바로뒤에 북한산이 있어 자연을 한껏 즐길 수 있으며, 역과의 거리가 그렇게 멀지 않아 수요가 많을것 같습니다.



또한 GTX-A를 빼놓을수 없습니다. 3호선을 타고 2정거장을 가면 연신내 역입니다. GTX-A는 서울 주요도시인 강남을 지나치게 됩니다. 강남, 서울역 주변 출근하시는 분들에게는 접근성이 너무 좋다고 생각합니다. 단독주택에 거주를 하며, 서울과의 접근성이 뛰어난곳은 현재 삼송이 으뜸이라고 생각합니다.



상권


삼송 우미라피아노 핵심은 상권이라고 말해도 부족하지 않습니다. 제일 멀리 위치한 상권은 4.8km 거리에 있으며 이케아 입니다. 제일 가까운곳은 1.7km로 스타필드 및 하나로마트가 있으며, 차로는 4분이면 도착합니다. 


그 외에 대학병원인 가톨릭대학교 은평성모병원이 위치해있으며, 롯데몰이 2.3km 근방에 위치해 있습니다. 국내에서 제일 핫한 상권은 모두 있는듯 합니다. 5km이내 / 자차 10분이내에 다양한 상권이 있다는 것은 엄청난 장점입니다. 처음에 말씀 드린것처럼 아파트의 장점인 편의시설이 가깝다는 것입니다. 



■ 학군


학군이 약간 아쉽습니다. 제일 가까운 학교는 유치원과 초등학교거리는 784m 이며, 거리가 먼 학교는 고등학교로 1.6km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고등학교는 자녀들이 버스를 타고 다녀도 될만한 위치에 있지만 유치원이 784m에 위치하고 있다고 하니...아쉽습니다. 최근들어 초등학생들의 교통사고도 많이 때문에...초품아를 원하는 부모들이 많기 때문이죠. 걸어다닐 만한 거리인지, 도로는 위험하지 않은지 등 직접 임장을 가보셔야 할 듯 합니다. 주변 학교로는 오금 유치원, 오금초등학교, 신원중학교, 신원고등학교(예정)가 있습니다. 



단지내 편의시설


단독주택의 장점은 테라스와 정원이 있다는 것입니다. 일반 아파트와 같이 거실, 방, 화장실로만 구성되어 있는게 아닌 다락방, 테라스 루프탑, 팬트리, 정원등 다양한 요소들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단독주택을 꿈꾸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이번에 분양하는 삼송 우미라피아노의 경우 다양한 평면을 구성하여 공간의 재미를 주었으며, 단지형 단독주택으로 관리와 보안의 안전을 높혔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에게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것 같습니다. 그중 당연히 서울과 근접성이 좋다는 것을 빼놓을수 없습니다. 



예상하기론 삼송 자이더빌리지와 비슷하게 다양한 평면이 나올것이라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평면을 제공하는 장점이 있지만 호불호가 강한 타입이 있을 수 있습니다. 아파트 분양과 다르기 때문에 꼭 모델하우스를 방문하셔서 원하는 타입을 눈으로 직접 확인하고 결정하셔야 합니다. 



또한 블록형 단독주택이기 때문에 단지 내 편의시설을 생각해야 합니다. 걸어서 100m이내오금천과 오금공원이 위치해 있고 바로 뒤 풍경으로 북한산이 있습니다. 전형적인 "배산임수" 형태 입니다. 산을 등지고, 물을 바라보는 자세로 주택을 짓는데 최우선시 되는 풍수지리 이며, 기를 중요시 하는 분들은 무시할 수 없을듯 합니다. 커뮤니티 시설과 주차관제 시스템 등을 통해서 보안을 철저히 하고, 여유를 즐길 수 있는 블록형 단독주택입니다. 돈만 있으면...저도 갖고 싶습니다...  



삼송 우미라피아노는 단독주택의 장점과 아파트의 편리함을 접목시킨 블록형 단독주택입니다. 주택형별로 다르지만 다락, 단독주차공간, 세대정원 등 단독주택에서 누릴수 있는 공간을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최근들어 아파트에서 느끼는 답답함을 벗어나고자 단독주택, 한옥 등으로 눈길을 옮기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보안이 취약하고, 생활이 불편한 단독주택보다는 안전하고, 쾌적한 삶을 즐길 수 있는 블록형 단독주택을 생각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일 듯 합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관심이 있는 만큼, 저또한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조만간 임장을 갈 계획입니다. 단독주택 이외의 공공주택에 대해 관심 있으신분들은 고덕강일에 대해서도 한번 주목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