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고덕강일지구 8단지 현황 및 분양일정


고덕강일지구 8단지 청약 과연 괜찮은가?


몇개월 뒤면 서울 공공주택고덕강일지구 8단지14단지가 분양을 하게 되죠. 저는 은평구, 청량리, 다산신도시, 양원신혼희망타운, 고덕강일 4단지 등등 수많은 청약을 지원했지만....아쉽게도 당첨이 되지 않았어요. 고덕강일 4단지 경우에는 사람들의 입에 많이 올랐던 단지죠? 주변에 아무것도 없으며, 교통, 공원등...정말 별볼일이 없었지만 지금은 정비사업, 지하철 연장 등등 호재거리가 즐비하네요. 



고덕강일지구 8단지 호재는 링크를 확인하시면 바로 확인 가능합니다. 바로 옆에 있는 고덕강일 8단지는 벌써 사람들의 관심이 몰리기 시작하네요. 그럼!! 고덕강일지구 8단지 공공분양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덕강일지구 8단지 개요


고덕강일지구 8단지 위치는 강동구 강일동 66번지 이며, 2지구에 위치하고 있어요. 주택분양시기는 2020년 5월이라고 해요. 49㎡, 59㎡ 두개의 평형으로 공급을 진행하며, SH에서 진행하는 공공분양이므로 후분양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후분양이기 때문에 올해 말이나, 내년초에 입주를 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고, 선금, 중도금, 잔금 내기에는 약간 빠듯해 보이네요. 대보건설에서 도급받아서 시공을 진행중이며 2017년 12월 공사를 착공하였고, 2020년 11월 완공을 목표로 열심히 공사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 분양물량

 - 분양시기 : 2020년 5월

 - 49㎡ : 242 가구

 - 59㎡ : 276 가구

 - 총 518가구 분양



고덕강일지구 8단지 입지 / 호재

8단지 분양전 고덕강일 4단지가 먼저 분양했었죠? 우선 4단지 가격을 보겠습니다.

49㎡ : 3.7억 ~ 4.05억 / 59㎡ : 4.4억 ~ 4.9억으로 분양했어요. 공공분양이고 분양가 상한제로 인해서 8단지의 가격은 비슷하거나 약간 비싸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어요. 그래도 서울이기 때문에 5억미만으로 분양받을수 있다면 역시 로또 단지 아닐까 생각이 드네요.



위치를 봤을때 고덕강일8단지 바로 옆이 하남 미사이며, 현재 9호선이 계획중이고, 도보 10분거리에 한강변이 위치해있어요. 비즈밸리, 이케아 입점,  서울~세종 고속도로로 인해서 추가호재가 있으며, 아마 지속적으로 호재거리가 나올꺼라고 생각이 듭니다.

또한 주변 시세를 봤을때 비슷한 평수의 미사지구 아파트를 보면 6.9억인것을 확인하실수 있으며, 신축, 서울이라는 메리트로 6.9억보다 높은 금액을 받을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합니다. 



고덕강일지구 8단지 분양

먼저 분양한 고덕강일지구 4단지와 먼저 비교를 해보겠습니다. 고덕강일지구 4단지의 경우 평균 47.7대1의 경쟁률을 보였고, 최고 112.9:1로 분양 마무리를 지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고덕강일 4단지는 평면도가 별로다" "가격이 너무 비싸다" "그가격이면 안간다" 라는 말들을 많이 했습니다.  저또한 비슷한 생각이었지만 주변 시세나, 호재를 봤을때 청약은 무조껀 해야 한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청약후에 다양한 호재로 인해서 아쉬워하는 사람들을 많이 봤습니다. 



이번 고덕강일지구 8단지의 경우에는 많은 청약통장이 쏟아져 나올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경쟁률이 4단지보다 훨씬 높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어요. 이유는 현재 서울의 공공분양을 기다리는 사람들은 마곡, 고덕강일8단지, 14단지를 다 기다리고 있기 때문이죠. 저도 다시한번 도전해야 겠습니다. 


■ 일반분양

 - 일반분양의 경우 저축총액이 많은 순으로 분양 우선권이 주어집니다. 청약납입회차가 많을수록 당연히 저축액이 많겠죠? 무적통장이 나올지..? 한번 기대해 봅니다.


■ 신혼부부 특공 / 생애최초 / 노부모 부양 / 다자녀

 - 다양한 특별공급이 있지만 많은 사람들이 신특/생초를 노리실꺼라고 생각합니다. 간략하게 설명하자면, 아이가 2이상 있는 가정이라면 신특을 노리시고, 아이가 없고 결혼한지 몇년 안되었으면 생초를 노리시면 당첨확률이 높아질수 있어요. 생초는 추첨이기 때문에 운이 좋으면 당첨이 되는 행운을 노리실 수 있습니다. 


※ 고덕강일 4단지 특별공급 경쟁률(참고)


고덕강일지구 8단지 조감도 및 평면도 

고덕강일지구 8단지의 경우 SH에서 진행하는 만큼 임대 / 일반분양이 같이 있어요. 총 12개 동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분양세대 + 임대세대를 합치면 946세대로 대단지를 형성하고 있답니다. 층수는 지하2층 ~ 최고 지상 22층으로 지어지고 있다니 탑층의 경우 조망이 확보 될것 같네요. 



정확한 공고가 나와야 알겠지만 도면은 확장형 도면만 있어요. 고덕강일 4단지의 경우 비확장형은 없으며 무조껀 확장형으로 분양을 했답니다. 분양을 받으실때 확장비용도 고려해야 할듯 해요.


■ 확장비용

- 49㎡ : 1,428,900원

- 59㎡ : 4,351,600원


■ 조감도



■ 고덕강일 8단지 단지별 평면도

□ 29A

□ 39A

□ 49A/B

 - A type / B type은 좌우만 바뀐 형태 입니다.

□ 59A

□ 59B

□ 74A

□ 84A


공사현황

고덕강일지구 8단지는 후분양이기 때문에 공사는 거의다 진행이 되었습니다. 중층까지는 창호 설치를 완료하였고, 내부는 엘레베이터까지 모두 공사가 완료되었다고 합니다. 후분양의 장점은 분양이후 1년이내에 바로 입주가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도색하고 단지내 조경이 완료되면 정말 멋진 아파트가 될것 같습니다. 



고덕강일지구 8단지는 4단지와 다르게 많은 사람들이 청약통장을 사용할 것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저 또한 청약을 할 예정중에 있죠. 서울/경기도 아파트의 경우 하루하루 지날수록 아파트 가격은 점점 최고가를 갱신하고 있죠. 



공공분양에 분양가 상한제로 인해서 분양가격은 5억원 미만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서울에 5억원 미만의 아파트 분양은 로또라고 생각하고 있어요. 서울에 집을 사는 그날까지...열심히 노력해보자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