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고덕강일 8단지 향후 개발호재


마곡지구 9단지와 같이 고덕강일 8단지/14단지가 주목을 받고 있어요. 그만큼 사람들의 관심이 많이 있다는 것이겠죠? 분양가고덕강일 4단지와 비슷한 가격으로 나올것이라고 예상하고 있어요. 고덕강일8단지의 경우에는 현재 주변 개발 호재가 많이 있어서 로또 청약이라는 말이 많이 있고, 부동산 애널리스트들이 2020년 주목해야할 지역이라고 하여 서울 청약을 기다리는 사람들에게 기대감을 불러오고 있어요. 



관련글에서는 고덕강일 8단지 분양일정 및 평면도 등의 내용이 있으며, 현재 관심지역인 마곡9단지에 대해서 분석을 해놨습니다. 그럼 고덕강일 8단지 주면의 호재를 한번 알아보러 가볼께요.



고덕강일 8단지 분양세대수 및 예상 분양가


고덕강일 8단지 분양 공급시기는 2020년 5월에 분양공고 예정이며, 세대수는 49㎡ : 242세대, 59㎡의 경우 276세대로 공급이 될 예정이에요. 임대세대와 같이 분양을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분양가는 고덕강일 4단지와 비교하여 예측을 할 수 있는데요. 고덕강일 4단지의 분양가는 49㎡ : 3.7억 ~ 4.05억 / 59㎡ : 4.4억 ~ 4.9억 이라고 하니 비슷하게 분양가가 결정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업무단지 - 고덕비즈벨리


■ 고덕비즈밸리는 2025년 완공을 목표로 현재 개발이 진행되고 있어요. 고덕비즈밸리에는 이케아를 포함한 대기업들이 입점하는 계획이 잡혀있습니다. 



대기업들은 한국전력, 한국고용정보, 쿠쿠전자, 동명기술공단 등 31개 이상의 기업들이 입주예정입니다. 강동구에서는 핵심사업으로 진행을 하고 있으며, 대규모 일자리 창출등 호재로 인해서 기대가 커지고 있어요. 



고덕비즈밸리는 문화/비즈니스/호텔/생태체험존 이렇게 4개의 구역으로 개발을 진행하고 있어요. 다양한 산업 육성으로 인해서 외부 사람들의 유입을 통해서 자급자족할 수 있는 도시로 형성을 한다는 계획을 갖고 있습니다.



"고덕비즈밸리의 조성은 왜 중요할까?" 라는 생각을 갖게 되더라구요. 타 지역을 보게되면 강남, 여의도, 구로디지털단지, 가산디지털단지 등 산업단지의 형성을 통해서 유입되는 사람들로 인해서 지역 발전이 되며, 이를통해서 주변지역의 아파트 가격또한 상승하였었죠. 이렇게 외부 유입을 증가될 경우 주변지역의 집 값은 자연스럽게 오르게 되어 있겠죠?


□ 문화/유통/상업존

- 상업시설 및 유텅시설 뿐만아니라 문화공간까지 구축하여 다양한 사람들의 유입을 이끌어내고 이를통해 강동지역을 개발한다는 목적을 갖고 있어요.



□ 비즈니스/R&D/지식산업존

- 의료, 소프트웨어 등의 첨단산업을 유치하고 대기업들의 입점을 유도하여 생활/일자리 통합공간 창출을 통한 대규모 일자리 창출을 한다는 목적을 갖고 있네요.



□ 호텔/컨벤션센터/위락시설

- 관광객 유치, 쇼핑, 숙박 체험등의 추가 개발을 통해서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하기위한 개발을 하고 있어요. 국내 수요 뿐만아니라 해외에서 방문하는 사람들까지 유입을 시켜 지역활성화를 하기 위해 노력한다는것을 알 수 있네요.



□ Green/생태체험

- 생태 습지, 한강과 연결을 통한 고덕천의 추가 개선 등을 통해 녹지공간을 구성는 등 주변 지역주민들을 위한 녹지공간을 확충한다는 계획을 갖고 있네요.



이케아 입점


이케아 입점이라는 큰 호재가 있어요. 대형쇼핑몰이 입점하면서 유동인구를 늘려 부동산 시장의 큰 호재가 있다는것은 부동산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아실것 같아요. 부동산 전문가가 아니기에 궁금증이 생겼어요.  "왜? 이케아 입점이 호재인 것인가?" 라는 궁금증이 생기더라구요. 그래서 고덕강일 8단지 근처에 있는 미사 점을 한번 찾아봤습니다.



2016년 9월이전에 완공되어 있는 아파트인 하남대명강변타운을 보게되면 2016.2월 4억 3천이라는 거래 금액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하남 스타필드는 2016년 9월에 입점을 하였으며, 적어도 3년전부터는 주변 호재로 소문이 났을것 입니다. 대략 2년전의 가격을 보게 되면 3억3천만원 이였으며, 스타필드 입점 확정부터 가격이 올랐을것으로 보고 있고, 입점후에 1억정도 가격이 오른것을 확인할 수 있었어요. 



역시! 대형 쇼핑몰이 입점하게 되면 이렇게 부동산 가격이 급등한다는것을 직접 확인해 볼수 있겠네요. 이케아는 2019년 10.02일 고덕강일지구 유통판매시설에 입점하는걸로 선정이 되었습니다. 고덕강일8단지와 가까운 거리에 있으니 엄청난 호재거리 인걸 확인할 수 있겠죠?



고덕강일 8단지 9호선 연장호재


고덕강일 8단지 주변에 지하철 호재가 있습니다. 현재 4단계까지는 고덕 비즈밸리 앞인 샘터공원역 까지 9호선 계획이 있다고 해요. 추가 연장 구간으로는 강일 ~ 미사지구의 추가 연장계획을 하고 있어요.  강일지역으로 연장 하기에는 타당성 분석이 낮아 미사지구까지 묶어서 예비 타당성 조사할 계획이라고 해요. 



미사지구 신도시로 엄청나게 많은 입주가 되어 있으며, 미사지구와 연계하여 타당성 조사를 받으면 아마 9호선은 무리없이 들어갈 수 있을것으로 예상하고 있어요. 9호선이 들어오게 된다면 강남까지 30분 이내에 도착할 수 있어 9호선은 꼭 진행되어야 하는 사업인것 같아요. 

또한 고덕강일 8단지에서 추가 연장되는 강일역(예비)의 경우 네이버 지도의 경우 15분 정도 예상하니 10분정도면 9호선에 도착할 수 있을것 같아요. 10분 내면 역세권이기 때문에 꼭 9호선이 확정이 되야겠죠?




고덕강일 8단지 주변시세


고덕강일4단지의 경우 4~5억의 분양가를 보였죠? 주변 시세를 한번 보겠습니다. 하남 미사에 있는 24평 아파트를 보게 되면 7억에 형성되어 있는걸 확인할 수 있고, 2015년 완공된 미사 강변루나리움은 7억1천, 2009년에 완공강일리버파트 5단지의 경우 7억5천에 형성되어 있는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고덕강일 8단지의 경우 4단지와 비슷한 분양가로 나올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안전마진 1억은 가져가는거죠? 그래서 로또 분양이라는 말이 나오고 있으며, 서울분양을 원하는 사람들은 마곡8단지, 고덕강일8단지, 14단지에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 현재 인기있는 아파트는 신축아파트, 30년 이상인 아파트 입니다. 30년 이상 아파트의 경우 재건축을 바라보기에 가격이 오르고 있으며, 신축아파트는 누구나 선호하는 아파트 이기 때문에 주변의 아파트 보다 높은 금액으로 형성될 것으로 생각하고 있어요. 그리고 9호선 추가연장이 발표되면 아마 더 많이 가격이 오르겠죠? 서울 공공분양을 노리고 있는분들은 마곡9단지, 고덕강일 8단지, 14단지 모두 관심있게 보셔야 할 것 같아요. 


공감은 사랑입니다.

밑에 하느 꾹 한번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