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커블체어 와이더로 바른자세교정 후기


직장인들 허리 많이 안좋으시죠?

네. 맞습니다. 직장인 분들은 항상 앉아서 일을 해야 하기 때문에 허리가 좋지 않습니다. 운전을 많이 하시는 분들도 허리가 많이 안좋죠. 저 또한 예외가 아닙니다. 항상 컴퓨터 작업을 해야 하기 때문에 허리, 목, 어깨 온몸이 쑤셔오곤 합니다. 



요새는 재활운동도 하고 있긴 하지만 다시 재발하지 않기 위해서 자세교정을 해야 한다고 생각했고, 자세교정의자를 찾는 도중에 저렴하고, 괜찮은 제품을 발견해서 사용중입니다. 결론을 먼저 말씀드리자면 '대만족' 입니다.

※ 협찬을 받지 않았으며, 제돈주고 산 후기 입니다.


바른자세 교정 커블체어 


"다리를 꼬고 일을 하지 않으신가요?" "엉덩이를 쭉 빼고 의자에 앉으시나요?"

보통 다리를 꼬고, 엉덩이를 빼고 의자 등받이에 기대서 일을 하게 되죠. 저 자세가 회사생활하는데 제일 편하니깐요. 근데 위에 말한 자세가 허리에 제일 무리가 가는 자세인걸 아시나요? 전혀 몰랐습니다. 허리 통증이 심하면 자세 교정을 먼저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저도 허리가 아파서 자세교정을 해야한다 생각했고 이것저것 찾던 도중에 커블체어와이더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커블체어 와이더


에이블루 회사의 커블체어자세 교정의자 입니다. 제품 구매 전 "정말 구매해도 돈아깝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하고 속는샘 치고 구매를 했습니다. 지금은 "대만족"니다. 



구성은 커블체어 컴피, 커블체어와이더 두개의 제품군이 있습니다. 커블체어와이더는 앉는 곳의 넓이가 커블체어컴피 보다 넓어 저는 커블체어와이더로 구매를 했습니다.  구매를 하고나서 일본어로 뭔가 적혀있어서 잘못샀다...라는 생각을 했는데 제일 아래 MADE IN KOREA 라는 문구를 보고 안심하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편안한 착석감


아무리 자세를 교정한다고 해도 오래 앉아 있으면 엉덩이 또는 등이 배기거나 아파오면 앉기가 싫어지게 됩니다. 의자는 앉았을때 자세 교정도 되며, 편안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커블체어와이더의 경우 고밀도 스펀지가 있어서 엉덩이나 등이 배기지 않게 해주며, 편안하다는 느낌을 받게 됩니다. 자세 교정의자 지만 착석감 또한 무시 못하기 때문에 소비자 위주의 제품을 설계했다고 생각이 드는 제품입니다. 




척추를 고정해주는 설계


엉덩이 부분을 안쪽 끝까지 넣어서 앉으면 됩니다. 안쪽의 움푹 들어간 부분에 엉덩이가 쏙 들어가게 되어 자세를 확실히 잡아주게 되더라구요. 커블체어와이더의 경우 곡선형으로 설계되어 있어서 의자에 앉으면 저의 체중이 허리받침대를 밀어줘 자연스럽게 허리를 펴주게 되는 원리였습니다. 허리가 펴지면서 어깨까지 펴지고, 거북목도 약간 사라지는 느낌이었습니다.  




허리부분의 완벽한 지지


커블체어와이더는 어리 지탱해주는 부분이 약간 홈이 파져있어 더욱 편하게 지지를 해줍니다. 보통 자세교정의자를 사용하게 되면 양쪽 끝부분이 벌어지면서 허리 지지가 잘 되지 않는데 커블체어와이더는 허리자체를 감싸주고, 잡아주기 때문에 편안하고, 지지되는 느낌이 듭니다.


 

플라스틱이라 부서지면 어쩌지? 라는 생각을 했는데, 전혀 걱정할 필요가 없었습니다. 180kg까지 견딘다고 하니 마음놓고 사용해도 될것 같습니다.




기존 의자에서 사용


기존 사용하던 의자 위에 올려 놓고 편안하게 앉으면 됩니다. 대신 의자 등받이 부분과 10~15cm 간격을 두고 놓으셔야 합니다. 처음에는 의자 등받이에 붙혀서 사용했는데..전혀 효과 없었습니다. 

엉덩이를 커블체어와이더에 끝까지 넣어 앉게 되면 허리가 펴지는 느낌을 받습니다. 무게 또한 880g 으로 가벼워 어디든 갖고 갈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저는 2개 구매해서 집과 회사에 놓고 사용하고 있지만 하나만 구매하셔도 집 회사 갖고 다니셔도 괜찮을것 같습니다.  



※ 허리는 정말 중요합니다. 이번에 허리 통증으로 느꼈던건 정말 사회생활 자체가 힘들다는 것입니다. 좋은자세, 바른자세를 꼭 유지하고, 허리 뿐만아니라 어깨, 목 스트레칭도 같이 해주면서 건강한 생활을 해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