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경기도 청년 면접수당 30만원 지원받기

경기도 청년 면접수당 - 썸네일

경기도 청년 면접 수당은 취준생(청년)에게 최대 30만원의 면접비를 지원해 주는 지원제도 입니다. 신청기간은 1차, 2차, 3차를 통해서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대상자는 만 18세 이상 ~ 만39세 이하의 청년들에게 면접수당을 지원해 주고 있으니 내용을 확인하시고 꼭 신청을 하여 최대 30만 원의 면접 수당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또한 2020년도에 면접을 진행하신 경우에도 2021년에 경기도 청년 면접 수당 소급 신청이 가능하오니 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경기도 청년 면접수당 이외에 다양한 경기도 지원정책이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지원정책을 확인하실 수 있으니, 관심 있는 분들은 한 번씩 확인하시고 다양한 지원사업을 신청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경기도 청년 면접수당 지원내용

 

경기도 청년면접수당은 면접 수당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을 통해 지원할 수 있습니다. 신청기간은 연 3회 모집을 하고 있으며, 2차, 3차 모집일정은 아직 확정된 것은 없습니다.

 

아직 1차 모집일정 기간이 충분하오니 우선 1차 경기도 청년 면접 수당을 신청하시면 됩니다. 경기도 지역화폐로 면접 수당이 지급이 되며, 1년 최대 30만원이 지원됩니다.

 

 

 

경기도 청년 면접 수당 링크를 확인하시어 신청하시면 됩니다.

 

  • 신청기간
  1. 1차 : 2021.4.28 ~ 2021.5.31 (18:00)
  2. 2차 : 9월 예정
  3. 3차 : 12월 예정
  • 지원대상
  1. 경기도 내 면접 활동을 하는 만 18세 이상 ~ 만 39세 이하 청년
  2. 단시간 일자리(주 30시간 미만)에 응시한 면접도 신청 가능
  • 지원내용
  1. 면접 1회당 5만 원 / 최대 6회 지원 / 총 30만 원 지원
  • 지급방법
  1. 경기도 지역화폐로 지급

 

경기도 청년 면접 수당 신청방법

 

신청방법은 청년 면접 수당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현재 취업을 하신 분들도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기간 내에는 24시간 신청이 가능하나 마지막 신청일에는 18:00까지만 신청이 가능하오니 미리미리 신청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경기도 청년 면접 수당을 받기 위한 제출서류 또한 많이 있지만 준비하는데 어려운 것이 아니니 보안사항이 나오지 않도록 잘 준비해서 지원해야 할 듯합니다.

 

첨부서류를 다운로드할 수 있는 위치는 thankyou.jobaba.net > 공지사항 > 2021년 제1차 경기도 청년 면접 수당 모집공고를 확인하시면 모든 첨부서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신청방법 
  1. 경기도 청년 면접 수당 홈페이지 온라인 신청
  • 제출서류
  1. 경기도 청년면접수당 신청서 및 개인정보 활용동의서
  2. 주민등록등본
  3. 채용 공고문
  4. 면접 확인서

 

경기도 청년 면접 수당 지급시기 및 중복 불가 사업

 

경기도 청년 면접 수당을 받는 시기는 신청일 기준 30일 이내에 면접수당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지역화폐로 지급이 되며, 김포시, 시흥시, 성남시는 지역별 모바일 카드로 지급 되며, 그 외 28개 시/군의 경우 선불카드로 지급이 됩니다.

 

또한 지급 제외 사업도 있습니다. 지급제외 사업에 참여하고 있고, 추가 신청을 하여 면접 수당을 지급받게 되면 추후 부정수급으로 인해 환급을 받을 수 있으니 현재 취업을 위해 참여하고 있는 지원사업이 있는지 확인하시고 부정수급이 되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합니다.

 

  • 지급방식
  1. 김포시 : 착한 페이
  2. 시흥시, 성남시 : 지역상품권 chak
  3. 그 외 28개 시/군 : 경기지역화폐
  • 신청 가능 중복 지원사업
  1. 경기도 청년 기본소득 참여자
  2.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사업 참여자
  3. 국민 취업지원제도 참여자
  4. 경기도 청년노동자 지원사업 참여자
  • 부정수급 중복 지원사업
  1. 실업급여를 수급하고 있는 자
  2. 고용노동부 구직활동 지원금
  3. 경기여성취업지원금 참여중인 자
  4. 취업성공 패키지 1 유형 참여 중인 자
  5. 청년 구직자 교통비 지원사업과 같은 유사사업 참여 중인 자

 

 

※ 모든 지원사업은 중복지원으로 인한 부정수급 확인이 제일 중요합니다. 부정수급 확인이 될 경우 받은 금액 전체를 환급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하오니 꼭 중복되는 지원사업인지 확인하시고 신청하셔야 합니다. 온라인에서 Q&A확인을 하셔도 되지만 면접 수당 신청문의(1877-2046)에 전화하셔서 궁금한 내용은 꼭 물어보시고 신청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