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영어 단어수 세기 가장 간단한 2가지 방법

영어 단어수 세기 썸네일

영어 단어수를 왜 세야 하는지 의아하신 분들도 계실 것 같습니다. 영어 단어수를 세는 이유는 취업을 하기 위해서 영문 이력서, 원서접수 등을 진행할 때 영문 단어수를 정해놓고 작성하라는 회사 및 학교들이 많이 있기 때문입니다. 

 

간략한 글의 경우에는 하나하나 세어가면서 오타부터 천천히 살펴보면 되지만, 자기소개서 등 긴 글을 작성해야 하는 경우에는 단어 하나하나 확인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사이트 또는 프로그램을 통해서 쉽게 확인을 하여 시간을 단축시켜야 합니다.

 

 

영어 단어수 세는 방법은 다양하게 있지만 제일 간편한 방법으로 영어 단어수 세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영어도 중요하고 한글 이력서도 중요합니다. 한글 이력서의 맞춤법 검사하는 방법에 대해 이전에 포스팅한 내용이 있으니 확인하셔서 맞춤법 또한 정확하게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부산대 맞춤법 검사기로 맞춤법 검토하기

 

영어 단어수 세기 - 워드

 

워드는 거의 모든 컴퓨터에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작성한 영문 내용을 워드에 복사하셔서 넣으셔도 되고, 처음부터 워드에서 작업을 진행하셔도 됩니다.

 

 

  • 워드 기본 검토
  1. 워드에 영문을 입력하게 되면 좌측 하단단어수가 표기됩니다.

워드 영어 단어수 하단 표기
워드 - 영어 단어수 하단 표기

 

  • 워드 상세 검토
  1. 상세 검토를 하기 위해서 상단의 검토를 클릭합니다.
  2. 단어 개수를 클릭합니다.
  3. 팝업창을 확인하여 단어수, 문자수 등 상세 내용을 확인합니다.

워드 - 검토클릭/단어개수 클릭
워드 - 검토 / 단어개수 
워드 - 단어개수 팝업을 통한 상세확인
워드 - 상세검토 / 단어 개수

* 기본적으로 하단에 나오는 방식이 아닌 워드에서 영문 단어수 상세 검토를 하실 수 있습니다. 기본 검토보다는 더 정확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위의 방식으로 영문 단어수 세는 것을 추천합니다.

 

영문 단어수 세기 - 워드카운터

 

워드카운터 - 단어 및 글자수 확인. 스피치 할 경우 우측 상세정보를 하여 디테일 정보 확인
워드카운터 - 단어/글자수 확인

워드가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지 않으신 분들은 워드 카운터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워드 카운터의 링크를 걸어드릴 테니 필요하신 분들은 워드카운터 사이트에 접속하여 영문 단어수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 워드 카운터 사용방법
  1. 워드 카운터 작성하신 글을 입력합니다.
  2. 상단 words(단어) / characters(글자 수)를 확인합니다.
  3. 세부 정보인 Sentences / Reading Time / Speaking Time 등을 추가적으로 확인하여 스피치가 필요할 경우 참고합니다.

※ 영어 단어수 세기 방법에 대해 소개하였습니다. 요즘 취업 때문에 많이 힘들죠.. 더군다나 영어를 필수로 해야 하기 때문에.. 더욱 취업문 문턱이 높아진 것 같습니다. 영어 단어수 세는데 시간을 허비하지 마시고, 간단하게 확인하여 다른 곳에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모두 취업을 뽀갭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