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블루투스 이어폰 미포 o9 10가지 기능 사용후기


"매번 이어폰 선이 엉킨다" "이어폰 선이 어딘가에 걸려 귀에서 빠졌다" 

지하철 타고 내릴때, 가방에서 이어폰 꺼낼때 제일 걸리적거리는건 바로 선!!! 이 문제죠...이 전에 사용하던 이어폰은 Shure-425를 사용했습니다만...확실히 음역대를 잘 잡아서 신세계를 경험하게 해준 이어폰이었죠. 그러나.....저같은 막귀는 기본 번들 이어폰도 쓸만합니다. 한창 유튜브로 음악을 들으며 돌아다니다보니 이어폰 선이 걸리적 거렸던게 한두번이 아닙니다. 

블루투스 기능, 가성비 이어폰을 찾다보니 미포 o9라는 이어폰이 눈에 들어오게 되어 바로 구매했습니다. 저와함께 이어폰의 세계로 빠져드시겠습니까?  


기본에 충실한 이어폰 MIFO o9


미포 o9는 기본에 충실한 이어폰 입니다. 주변소리듣기, 완전방수, 무선충전, 터치컨트롤, 오토페어링, 10시간 재생, 노이즈 캔슬링 등 다양한 기능이 있습니다. 실생활에 꼭 필요한 기능들만 있습니다. 복잡한건 결국 까먹게 되더라구요.



- 미포o9 포장면 뒷쪽에는 간략한 설명이 적혀있습니다. 핸드폰과 페어링 하는방법과 이어폰 터치 사용법을 설명해 놨습니다. 항상 설명서를 어디에 놔뒀는지..잊어버리게 되는데 사용자 중심의 디자인...세심한점 너무 좋습니다. 



미포 o9 무선 이어폰 구성


미포o9 구성은 설명서, 이어폰, 이어팁, 충전크레들, C타입 케이블이 같이 동봉되어 있습니다. 모든사람들이 같은크기의  이어팁을 사용할 수 없겠죠? 이어팁이 대중소로 동봉되어 있어서 귀에 맞게 교체하여 MIFO o9을 착용하면 됩니다. 



적당한 이어팁을 찾아서 착용하시면 음량, 음색이 이전보다 훨씬 좋아집니다. 보통 이어팁은 추가로 구매해야하는데 기본으로 준다니..감동입니다. 





기능


터치

요새 저렴한 블루투스 이어폰에도 터치기능이 있죠? MIFO o9에도 기능이 있습니다. 두번 터치하면 재생/정지가 됩니다. 다음곡으로 넘어가는게.......없다는게 단점이기도 한 제품입니다. 기능을 업그레이드 해줬으면 좋았을텐데 말이죠. 터치의 감도는 우수합니다. 



주변소리 듣기

전 이 기능이 제일 마음에 듭니다. 은색부분을 길게 2초 터치를 하고 있으면 미포 o9의 마이크를 통해서 외부소음이 들리게 됩니다. 



예전에 이어폰을 끼고 다녔을때 지하철에서 음악을 듣다가 내려야하는 역을 지나친 경우가 여러번 있었습니다. 그리고 커피숍에가서 음식을 주문할때 이어폰을 주섬주섬 빼고, 주문하고, 음료나올 때 까지 이어폰은 손에 쥐고 있습니다. 제 번호를 못들으면 안되니깐요.. MIFO o9기능중 제일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는 기능입니다.

 


풍부한 음질

"음질이 좋아봤자 얼마나 좋겠어??" 라는 생각을 갖고있던 사람중 1인 입니다. 핸드폰 구매했을때 주는 번들 이어폰으로도 만족했었습니다. Shure 이어폰을 사고 신세계를 경험했습니다. 저음부터 고음까지 소리 하나하나 다 잡아줘서 마치 공연장에 온 느낌이었습니다. 



미포o9HI-FI Sound를 통해서 저음부에서 고음부까지 균일한 음질로 음악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정도 가격에 이러한 성능을 뽑아낸다는 것은 가성비 갑이라고 말할수 있습니다.  



생활방수

생활방수 중요합니다. 당연히 아래 사진처럼 물에 들어가서 눈만 빼꼼 내놓고 음악을 듣지 않습니다. 목욕탕가서 음악을 듣지도 않습니다. 생활방수가 중요한 건 여름,겨울 운동을 할때 땀으로 이어폰에 물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이럴때 방수, 방진 기능이 없다면....운동하다가 화가 날 수 있습니다. 생활방수는 필수는 아니지만, 저의 구매욕을 끌어낸것은 생활방수가 한몫 했다고 말씀드릴수 있습니다. 



연속 사용시간

음악을 들어야 하는데 이어폰 배터리가 없어서 못들으면.....아....이동시간이 심심해 집니다. 미포o9은 배터리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연속 사용시간은 최대 30시간 입니다. 핸드폰 베터리가 더 빨리 닳습니다. 이어폰 완충시 10시간 사용이 가능하며 케이스 배터리까지 사용한다면 최대 30시간 사용이 가능합니다. 저는 이어폰과, 크래들을 완충을 하고 사용하고 있는데 3일동안 충전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배터리가 부족해서 사용하기 어렵다!?" 라는 생각은 갖기 힘들듯 합니다. C타입 충전 포트로 케이스 충전이 가능하며, 케이스는 무선충전도 지원을 합니다. 



오토페어링

미포 o9의 매력에 푹 빠졌습니다. 고급 블루투스 이어폰에만 있던 기능이 MIFO o9에도 있습니다. 오토페어링 기능입니다. 처음 등록하기만 하면 이어폰을 크래들에서 꺼내기만 하면 등록한 핸드폰과 바로 연결이 됩니다. 



블루투스 이어폰의 경우 매번 페어링을 시켜줘야 하는 단점이 있었으나 미포o9는 오토페어링으로 연결하려고 애쓰지 않아도 됩니다. 전....MIFO o9의 매력에 빠져들어 저도 모르게 결제를 했습니다....그러나 전혀 아깝지 않은 가격이라고 생각합니다.  



현재 미포 o9 이어폰은 네이버에서 98,000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저렴한 블루투스 이어폰이랑 가격차이가 조금 있습니다. 그래도 위의 기능에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으니 돈 가격하는 이어폰인것 같습니다. 제 마음에 쏙 듭니다. 그래도 단점은 말해야 겠죠? 



터치만으로 재생/정지가 가능하지만 트랙이동이 없다는 것입니다. 이 기능은 약간 아쉽습니다. 그러나 저는 유튜브로 음악을 듣기에...이동할 트랙이 없습니다. 저에게는 큰 문제는 아닙니다. 터치로 음량조절이 안됩니다. 가능한 이어폰들이 있지만 제가 원하는 음량크기를 터지로만 맞출 수 없기에 저에게는 큰문제는 아니지만 다른 사용자분들은 어떠실지 모르겠습니다. 가성비 좋은 블루투스 이어폰을 고민하고 계시다면 미포o9 이어폰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