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마스크알리미앱으로 주변 약국 마스크 확인


"마스크 가격....오진다......10장만 해도 일주일 밥값이다..."


마스크 가격이 하늘을 뚫고 달리고 있습니다. 저번에도 말씀드렸지만 수요, 공급 원칙으로 인해서 가격이 오르고 있죠. 다행이도 이번 정부에서는 빠른 대처로 공적마스크약국, 우체국, 하나로마트에서 구매 할 수 있게 만들었으며, 마스크알리미사이트에서 확인가능합니다. 다행스럽게 마스크 5부제를 실시하고, 1인 2매, 1,500원으로 하여 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월~금요일까지 년월일에 따라 구매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약국에서 마스크를 구매하실 분들은 아래 링크에서 구매요일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약국마스크알리미 사이트


요새 마스크 구매하러 약국 많이들 가시죠? 약국을 지나가다보면 헛걸음만 하고 돌아가시는 분들을 많이 봤습니다. 이제 헛걸음 안하셔도 됩니다. 약국마스크알리미 앱은 재고현황을 실시간으로 파악해서 한눈에 보여줄 수 있도록 하여 주변 약국, 편의점 등의 마스크 재고사항을 알려줍니다. 



약국 마스크알리미 사이트는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마스크알리미앱 에서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마스크 알리미 사이트


약국 마스크알리미 앱


약국 마스크알리미앱은 고대 4명의 학생이 이두희의 자문을 받아 개발을 했다고 합니다. 이두희는 서버비용을 지원했다고 합니다. 서버비용도 만만치 않을텐데...고대 학생들과 이두희에게 멋지다는 말밖에는 나오지 않습니다. 이두희가 제작한 마스크알리미앱은 10분마다 약국 및 편의점의 마스크재고현황을 실시간 업데이트 합니다. 그래도 약국마스크알리미앱에서 재고 확인을 하시더라도 전화로 한번 더 확인을 하시고 방문을 하면 헛걸음을 하지 않으실 듯 합니다.  



마스크알리미 앱 사용방법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클릭클릭 하시면 되며, 간단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마스크 5부제로 인해서 태어난 년도의 끝자리 숫자에 따라서 구매할 수 있는 요일이 다릅니다. 



잘 기억을 못하는 사람들은 언제 구매가 가능한지 약국마스크알리미앱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아래 빨간 창을 클릭해주세요.




생년월일을 기입할 수 있는 창이 나타나게 되며 자신이 태어난 해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 자신이 구매할 수 있는 요일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매번 기억하기 쉽지않은데 약국마스크알리앱에서 쉽게 확인이 가능하니 편하고 좋습니다. 



목적지 보다는 주변지역 검색을 많이 하실듯 합니다. 현재위치로 확인하기를 클릭하면 자신이 위치한 주변의 약국, 편의점의 마스크 재고 현황을 실시간으로 알려줍니다. 색깔별로 몇개의 재고가 있는지 한눈에 확인이 가능합니다. 가독성이 좋습니다.



약국마스크알리미 사이트로 확인하고 직접 구매해보자


주변 지인이 마스크 소진되기전에 구매하라고 하여 마스크알리미사이트로 얼른 주변지역을 스캔 후 구입하러 갔습니다. 얼떨결에 구매하러 갔지만 재고 사항을 알고 구입하러 가니 정말 편했습니다. 줄이 그렇게 길지는 않아서 5분정도 대기한 후에 구매를 할 수 있었습니다.



제가 방문한 약국은 몇시에 구매가 가능한지 약국 문앞에 적혀있었습니다. 6시부터 구매가 가능해서 마스크가 있던 것이였습니다. 



안전안내문자로 자신이 거주하는 지역은 몇시에 구매가 가능한지 안내가 오기 때문에 문자 확인 후 약국을 방문하시면 됩니다. 



평일은 저녁6시부터 판매를 하며, 토요일은 2시부터 판매를 한다고 합니다. 친절하게 약국 앞에는 생년월일별 구매날짜가 적혀있습니다. 



신분증 제시후 구매를 하면 됩니다. 대리 구매를 하러 오신 분들도 많이 있었고, 직접 구매를 하러 오신분들도 있었습니다. 저번에 저에게 주민등록등본을 가져갔는데 약국에서 판매를 안했다고 하신 분이 있어 약국에 직접 물어봤더니 지금은 공지가 정확하게 내려와 주민등록등본을 가지고 오시면 구매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 저렴하게 2장 3,000원에 구매했습니다. 기분좋게 콧 노래 부르며 약국을 나옵니다.



※ 처음에는 "왜 마스크를 꼭 써야하지...?답답한데?" 라는 생각이 강했습니다. 그러나 내가 코로나에 걸린상태에서 마스크를 쓰지않고 돌아다니는건 다른사람들에게 피해를 줄 수 있다는 생각에 지금은 꼭 마스크를 착용하고 돌아다니고 있습니다. 내 건강도 중요하지만, 내 주변의 건강도 같이 생각해야 하기에 꼭 마스크를 착용하고 움직이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힘들게 마스크 구입하러 이곳저곳 돌아다니시지 마시고, 마스크알리미 사이트에서 검색하고 주변에 재고 수량 파악한 후에 구입하러 가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