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모바일 유튜브 로그아웃 쉽게하는 방법

 

 

모바일 유튜브 로그아웃 하고

다양한 영상 보자

 

유튜브는 구독하는 영상 또는 자주 검색하는 영상이 유튜브 영상의 메인화면에 올라오죠? 가끔은 내가 모르는 영상, 타 영상이 보고 싶을때가 많이 있어요. 주 관심사는 있지만 "다른 영상은 어떤게 있나?" 라는 궁금증이 항상 있었어요. 

 

 

그러다 로그아웃을 하고 유튜브를 확인한다면 "다양한 영상을 볼 수 있겠다!!"라는 생각을 하며 로그아웃 버튼을 찾는데...아무리 찾아봐도 찾을수가 없더라구요. 아이폰은 로그아웃 버튼이 있어 쉽게 설정할 수 있지만 안드로이드는 복잡하더라구요. 제 설명을 하나하나 따라오시면 복잡한게 하나도 없습니다. 그럼 모바일 유튜브 로그아웃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께요.

 

모바일 유튜브 로그아웃 하는 방법

 

로그아웃 버튼 확인

우선 지금 유튜브 내 계정에 로그아웃 버튼이 있는지 먼저 확인을 해야겠죠? 우측 상단을 보면 로그인한 내 계정이 보여요. 클릭하면 본인 상세계정으로 들어가게 되요.

 

 

유튜브 로그아웃 버튼이 있나?

계정으로 들어가면 내 채널/시청시간등 내 정보에 대해서 나열이 됩니다. 분명 로그아웃 버튼이 있어야 하는데 제 계정에서는 보이질 않네요. 버튼을 살리러 가야합니다.

 

 

안드로이드 설정화면

우선 안드로이드 설정화면으로 들어가야 합니다. 어플 밖으로 나와서 상단화면을 쓸어 내리면 설정탭이 나오게 됩니다. 설정을 클릭해줍니다.

 

 

어플리케이션 탭

설정창에 들어가서 약간 아래로 내려보시면 어플리케이션 탭이 나오게 됩니다. 클릭하시면 현재 사용하고 있는 어플리케이션 전체가 나열됩니다.

 

 

유튜브 선택

어플리케이션에서 제일 아래로 내려보게 되면 유튜브 아이콘이 보이게 됩니다. 유튜브 아이콘 선택해주세요.

 

 

어플리케이션 정보

유튜브 어플리케이션 정보에 들어가게 되면 사용중지/강제중지 밑에 저장공간 탭을 보실수 있습니다. 저장공간 클릭해주세요. 

 

 

데이터 삭제

저장공간을 클릭하면 데이터 삭제를 클릭해주세요.

 

 

데이터 삭제

데이터 삭제를 한다고 해서 모든 데이터가 다 지워지는건 아니에요. 간단하게 생각해서 인터넷 쿠키파일 정리라고 생각하시면 되요. 아무런 일이 안일어나니 믿고 확인을 꾹 눌러주세요.

 

 

유튜브 계정

유튜브 계정에 다시 들어가 줍니다. 우측상단을 다시 클릭해주시고, 계정전환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로그아웃 버튼 생성

최종적으로 모바일 유튜브 로그아웃 버튼이 활성화 됩니다. 로그아웃 버튼을 클릭하면 현재 로그인 되어있는 계정에서 로그아웃이 됩니다. 

 

 

로그아웃 확인

다시 화면을 나와서 우측 상단을 확인하시게 되면 로그아웃 되어있는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모두 진행을 하고 저는 굳이 "왜? 모바일에서 유튜브 로그아웃 버튼을 왜 숨겼을까?" 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유튜브의 경우 검색어, 시청시간등을 확인하고 그 사람에게 맞는 영상을 추천해 주는 시스템입니다. 게임을 많이 검색하는 사람에게는 다양한 게임 영상을 보여주게 되고, 뉴스를 많이 보는 사람은 뉴스영상을 많이 노출시켜줘요.

 

 

이렇게 정보를 모으기 위해서는 계정의 정보를 수집해야 하며, 이로인해서 유튜브는 광고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구조로 되어있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최대한 로그아웃 버튼을 숨겨서 고객들이 굳이 찾아가며 모바일에서 유튜브 로그아웃을 하지 않게 숨겨야겠죠?

다양한 영상을 보고 싶으신 분들은 모바일에서 유튜브 로그아웃을 해 놓으시고, 구독한 영상을 볼때에는 다시 로그인을 해서 원하는 영상을 보면 이슈되는 영상, 구독영상 다 즐기실 수 있어요.

 

공감은 사랑입니다.

밑에 공감버튼 살짝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