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유튜브 프리미엄 해지 방법 및 월 가격 후기


"다들 유튜브 많이 보시나요?"

요새 저의 생활은 아침에 일어나고 출근하면서 지하철에서 이어폰을 끼고 유튜브를 켭니다. 그리고 영어유튜브, 차량관련 유튜브, AI관련 내용들을 보면서 출근을 합니다. 퇴근하고 자기전에 재밌는 영상을 보고 잠에 듭니다. 영상을 보면서 가끔 즐겨보는 영상 이외의 다른분야 영상을 보고 싶을때가 있습니다. 그럴땐 유튜브 로그아웃을 하고 타 영상을 즐겨보시는것도 좋습니다. 



영상 중간중간 광고가 싫다


영상을 보면서 제일 싫은건 중간중간 광고시간 10초, 20초 입니다. 영상 하이라이트에서 갑자기 광고가 나오죠. 유튜브 크리에이터들도 이해가 갑니다. 하이라이트때 광고를 삽입해야 이어지는 영상을 기대하면서 광고를 보게되니깐요. 



그래도 영상 중간중간의 광고는 정말 짜증이납니다. 결국 유튜브 프리미엄을 가입해서 보게 되었습니다. 유튜브의 영업에 넘어가게 된거죠. 


유튜브 프리미엄 혜택


유튜브 프리미엄 혜택의 가장 큰 장점 광고가 없다는 것입니다. 광고가 없으면 영상을 보는게 한결 편해집니다. 정말 광고가 싫다는 분들은 프리미엄을 가입하는걸 추천드립니다. 정말 밑에 있는 사람들처럼 즐겁게 유튜브를 즐길수 있습니다. 



오프라인으로 저장해서 볼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지 않아서 이동하면서 유튜브 영상을 보질 못했습니다. 



또 사람이 많은곳에서는 LTE연결이 가끔 끊기는 경우가 있어 영상이 끊겨서 보일때가 있습니다. 이런 불편한 점을 다 해결하는게 영상을 저장해서 오프라인으로 보는 것입니다. 대신 핸드폰 용량이 커야 한다는 문제점이 있었습니다. 



백그라운드에서 재생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멜론의 경우 일반적으로 8천원 정도의 금액을 내고 들어야 합니다. 유튜브는 다양한 음악이 있습니다. 멜론, 지니, 등등 다양한 음악을 유튜버들이 업로드 합니다. 백그라운드 재생 기능이 있으면 타 음악어플을 사용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유튜브 프리미엄을 가입해서 이용하는것이 이득이라고 생각합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해지하기


장점을 말하다가 갑자기 해지한다니요!? 저렇게 많은 장점이 있지만 저는 한달에 지출해야 하는돈이 부담이 되어 해지를 했습니다. 음악을 잘 듣지도 않으며, 몇개월 이용을 해보니...지출하는 돈이 아깝다라는 생각 때문에 해지를 했습니다. 유튜브 프리미엄은 한달에 7,900원 입니다. 



음...저한테는 약간 부담이 되네요. 뒤돌아보지 않고 해지합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해지하는 방법은 어렵지도 복잡하지도 않습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가격이 부담되시는 분들은 저를 따라서 해지하러 가시죠!!


■ 어플리케이션에서 유튜브 프리미엄 해지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측상단 계정을 클릭합니다.


■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유료 멤버십을 클릭해 줍니다.



■  멤버십에서 프리미엄 화면이 나오게 되며 프리미엄을 클릭해 줍니다.



"멤버십을 일시중지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계셨나요? " 저는 유튜브 프리미엄을 해지하면서 알았습니다. 딱 여기서 고민이 많았죠. "해지는 하지말고 계정 결제를 잠시 미룰까?"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일시정지를 한번 눌러봤습니다.



■ 일시중지 기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1개월 ~ 6개월 선택을 하실 수 있습니다. 일시중지 기간에 결제가 되지 않습니다.  여기서 한번더 유튜브의 영업에 넘어갈뻔 했지만 취소를 눌러 해지 화면으로 나왔습니다.



■ 그대로 취소를 눌러줍니다. 그럼 유튜브 프리미엄 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한달 7,900원이지만 최대한 지출비용을 줄여야 겠다는 마음에 유튜브 프리미엄 서비스를 해지했습니다.



※ 유료결제를 하고 사용하는 동안 정말 편하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당연히 광고영상이 없다는게 제일 좋았으며, 가끔 음악은 백그라운드로 감상을 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멜론이나, 지니 등 타 음악어플을 결제하면서 사용하시는 경우라면 유튜브 프리미엄 가입을 하시는것도 추천드립니다.


구독! 좋아요!는 사랑입니다.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