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마곡 9단지 분양가 및 주변호재 총정리


로또단지 마곡 9단지 공공분양 Start


마곡 9단지 다들 유심히 보고있는 단지입니다. 2019년 12월 수서신혼희망타운의 경우 엄천난 경쟁률을 보이며 청약을 마감했었죠. 이번에 마곡 9단지의 경우 무적통장이 쏟아져 나온다고 예상을 하고 있습니다. 저 또한 마곡은 청약 만점자들의 싸움이라고 생각합니다. 엄청난 변화를 가져온 마곡지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현재 분양공고가 발표되었습니다. 관련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 가능하십니다.

마곡 9단지 분양공고 및 분양일정


계속 미뤄진 마곡9단지 청약

마곡 9단지 청약은 2018년 10월에 SH에서 분양 예정이였습니다. 그러나 공항철도 지반공사 문제로 인해서 공사가 중단이 되었었습니다. 저도 마곡 청약을 하려고 하였지만 2019년 6월에 청약을 한다고 하여 한동안 기다렸습니다. 작년 6월에 한차례 더 미뤄진다는 얘기가 있었으며, 올해 2월 5일 모집공고를 진행한다고 하였으나....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예정일이 한달 더 미뤄졌습니다. 많은 사람들의 애간장을 녹이고 있습니다.




마곡 9단지 분양정보

마곡 9단지는 59형, 84형, 임대세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단지는 총 9개 단지, 1,529세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59㎡ : 433가구, 84㎡ : 529세대, 임대세대 중 국민임대 : 512가구, 공공임대 55가구 로공급이 된다고 하며, 일반분양은 962세대입니다. 후분양으로 현재 거의 마무리 되었으며, 한신공영에서 시공을 맡았습니다. 이전 기관추천 특별공급 안내문에 나왔듯이 2020년 2월5일(수요일)에 공고를 내고, 2020년 18~19일까지 특별분양과 20일 일반분양을 했어야 하지만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분양이 한달가량 늦어진다고 하니 기존의 분양일정과 비교하여 일정을 계산하시면 될듯 합니다.



※ 입주예정시기는 21년 2월~4월입니다.


주택가격 및 납부예정 시기

계약금은 15%를 납부해야하며, 납부예정은 2020.5월 입니다. 아마 한달가량 분양이 늦어지기 때문에 계약급 납부를 2020.6월에 할 듯합니다. 후분양이기 때문에 중도금 납부 시기가 매우 빠르며 3차로 나눠 납부를 해야 하고 1차 10%, 2차 15%, 3차 15% 납부를 하게 되며 나머지 잔금은 45%로 입주시(2021.02 ~ 04)에 납부를 하게 됩니다. 현재 공정률은 80%이상 마쳤습니다.



청약조건

◎ 주민등록등본상 세대주, 배우자 및 세대주의 직계존비속, 본인포함 모든세대 구성원이 무주택 자격을 유지하며, 주택공급지역(서울)에 거주해야 함.

◎ 청약저축 가입 2년이상, 24회 이상 납입되어야 하며, 600만원 이상 예치되어 있어야함. 서울에서 1년이상 거주한 사람이 1순위 대상자임.

※ 서울시 1년 거주자에게 우선공급을 하며 미달시에는 인천 및 경기 거주자에게 공급합니다.


이번 마곡9단지의 공급은 서울에 거주하는 사람들이 주의깊게 보고 있는 단지입니다. 1순위에서 공급이 끝날것 같습니다.


마곡9단지 호재


1. 대기업 입주

마곡지구는 서울의 마지막 남은 개발지역으로 대기업들이 대거 들어오면서 주거, 환경, 일자리, 교통 모든것을 갖춘 지역입니다. 입주기업에 따라 주변 상권의 발전, 교통등이 빠르게 바뀌게 됩니다. 현재 입주하는 기업의 경우 LG 사이언스, 이랜드, 코오롱, 에스오일, 대우조선해양 등 대기업들이 많이 들어오면서 일자리 창출을 바탕으로 대단지가 형성되고 있는 지역입니다. 타 신도시처럼 베드타운이 아닌 업무주거 복합단지로 성장할 수 있는 대단지라고 볼 수 있습니다. 


2. 마곡 MICE 복합단지

마곡 MICE 복합단지 개발로 인해서 일자리 뿐만아니라 서비스 시설까지 접목되어 작은 강남처럼 될 것이라는 기대가 높습니다. MICE 복합단지의 규모는 삼성동 코엑스와 비슷한 수준이며 컨벤션 센터, 400실 이상의 호텔, 문화집회 시설등이 들어설 예정입니다. 총 사업비가 3조 5000억원에 이를 정도이니 엄청난 비용을 투자하게 되는 것입니다. 내년 2021년 착공 2024년 준공 예정입니다. 2024년에 한번더 가격상승을 받을 호재거리가 눈앞에 있다는 것입니다.  


3. 교통

우리나라 집값 상승의 1순위는 교통입니다. 그중 지하철이 가장 큰 기여를 하는것은 부동산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아실 것입니다. 또한 지하철 중에 가장 높은 가격상승을 할 수 있는 지하철은 강남과의 접근이 쉬워야 합니다. 현재 우리나라는 2호선, 3호선, 7호선, 9호선, 공항철도, 신분당선이 황금 노선입니다. 

마곡은 현재 9호선, 공항철도 노선이 있으며, 또한 5호선을 통해 여의도, 종로까지 한번에 갈수 있습니다. 트리플 역세권을 갖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마곡의 아파트 수요는 점자 높아지고 있으며, 이로 인해서 부동산 가격도 동반 상승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마곡 9단지에서 5호선은 걸어서 7분내에 위치해 있으며, 9호선은 10분내에 위치한 누구나 살고 싶은 역세권 아파트 입니다. 


4. 김포공항

저는 강서구에 살면서 제일 좋았던것이 제주도, 해외여행을 갈때 공항에서 가깝다는 것이었습니다. 공항까지의 이동은 무시못하는 거리입니다. 공항이 가까워 여행가기가 편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지금 말씀드리는것은 김포공항 역과 연결되는 지하철이 많아진다는 것입니다.

우선 김포공항이 광역복합 환승 터미널로 개편되며, 터미널이 형성되면 지방, 그리고 수도권의 사람들이 유입된다는 것입니다. 사람들의 유입이 많아지면 상권이 형성되고 이로인해 주변지역의 개발과 동시에 아파트 가격의 상승을 노려볼 수 있습니다.  현재 김포 도시철도가 연결되어 김포에 사는 신혼부부, 주민들의 유입이 지속적으로 이뤄지고 있습니다. 2022년에는 대곡-소사선 개통예정까지 있어 마곡은 교통으로 훌륭한 입지에 오르는것은 시간문제 입니다. 


이렇게 좋은데?? 분양가는!?

마곡 엠벨리 8단지의 분양가는 59㎡기준 8억9,000만원이며, 평당 3,560만원이며 , 84기준 10억4,800만원이며, 평당2,994만원입니다. 마곡 9단지 평수와 비슷한 엠벨리 10단지 11단지의 경우 평당 평균 3,200만원의 시세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공공분양이며, 서울 지역이기 때문에 분양가 상한제로 분양가 제한을 받게 되며 주변시세의 70~80%의 시세로 분양을 할 것입니다. 그렇다면 평당 2천만원 중,후반으로 분양을 할 것이고, 84㎡ 기준으로 7억~8억원 선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주변단지 시세가 84㎡의 경우 10억이상인것을 감안한다면 엄청나게 저렴한 분양가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정리하며...

이번 마곡 9단지의 경우 서울의 모든 사람들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래서 만점통장이 나온다는 이야기도 많이 있습니다. 카더라 통신은 70점 이상은 되야 당첨이 될수 있다고 하고 있으며, 다자녀의 경우 2자녀부터 추첨이라는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저 또한 그렇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번 마곡9단지는 정말 경쟁률이 어마어마 할 것 같습니다. 공공분양이기 때문에 신혼부부, 그리고 청약점수가 되지 않는 분들은 생애추천으로 공략하시면 좋을듯 합니다. 저 또한 생애최초로 공략하여 서울 아파트에 분양을 받았습니다. 가점이 안되는데 가점으로 싸우는 것보다는 생애최초...를 통해서 로또 분양 받으시길 기원하겠습니다.


※ 후분양으로 인해서 중도금 납부 일자와 잔금납부 일자가 빠릅니다. 대출계획을 갖고 계신분들은 빠르게 대출을 알아보시는 것이 좋으며, 보금자리론, 디딤돌의 정부 지원 대출을 활용하여 낮은 금리로 대출을 받는게 최선의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