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PDF 저장방법

주민등록등본은 인터넷 발급을 무료로 할 수 있습니다. 주민센터를 방문할 경우 400원의 수수료가 들어가지만 인터넷으로 신청하면 무료입니다. 아래 방법으로 진행하시면 되고, 주민센터에 방문해야 하는 귀찮은 시간과 돈을 아껴드리겠습니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1. 정부24 접속

정부 24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접속 시 공동인증서 또는 금융인증서가 필요하니 미리 준비해 놓으시면 됩니다.

정부24 메인
정부24 메인

 

정부 24 바로가기

 

2. 주민등록 등본(초본) 클릭

하단에 보이는 주빈등록 등본(초본)을 클릭합니다. 정부 24에서는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이외에 토지대장, 가족관계증명서 출력 등 다양한 민원업무를 신청/조회/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주민등록등본(초본) 하단
주민등록등본(초본) 하단

 

3.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하기

주민센터 방문시 주민등록등본 발급 수수료는 400원, 대리인은 500원, 인터넷은 무료입니다. 아래 발급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주민등록등본 발급하기
주민등록등본 발급하기

정부24 바로가기

4. 회원/비회원 신청

회원 / 비회원 신청은 원하시는 방법으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회원신청의 경우 간편 인증 또는 공인인증서/ 공동인증서로 로그인을 하면 됩니다.

 

회원신청하기간편인증
회원신청하기

 

5. 신청 서비스 유형 선택

출력가능 서류는 주민등록 등본(영문), 초본(영문) 입니다. 주민등록등본 발급을 클릭합니다.

 

주민등록등본 신청 서비스 유형
주민등록등본 신청 서비스 유형

1) 주민등록상의 주소 확인

 가. 주민등록상의 주소, 발급형태, 수령방법을 선택하고 신청을 클릭합니다.

 

세부설정
세부설정

 

6. 서비스 신청내역

서비스 신청화면으로 넘어가 하단의 문서출력 버튼을 클릭합니다. 만약 타 업무로 인해서 인터넷 창이 닫힌 경우 MyGOV > 나의 신청내역 > 서비스 신청내역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문서출력
문서출력

 

7. 인쇄

우측상단의 인쇄버튼을 클릭합니다. 

 

문서 인쇄
문서 인쇄

 

8.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PDF저장)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PDF로 저장하기 위해서는 기본 프린트 상태를  PDF로 저장으로 변경해 주시고 하단 저장을 클릭하시면 내 컴퓨터에 PDF로 저장이 됩니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PDF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PDF

9. 마치며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PDF로 저장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주민센터에 방문하면 400원의 비용이 발생하지만, 정부 24에서 주민등록 인터넷발급은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오니, 무료로 꼭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