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부산대 맞춤법 검사기로 맞춤법 쉽게 검토하자

 

이력서, 제안서를 작성하거나, 이메일을 보내기전 항상 맞춤법 검사를 합니다. 맞춤법, 띄어쓰기가 틀린 문서를 보내고 추후 확인을 하면 얼굴이 화끈해 질 때가 많이 있습니다. 최근 논문 작성과 제안서 작업을 하면서 예전보다 심하게 맞춤법을 확인하는 것 같습니다. 

 

 

 

 

한국에서 몇십년을 살았지만...맞춤법과 띄어쓰기는 항상 헷갈리는것 같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문서 작성후 맞춤법을 쉽게 확인 할 수 있는 맞춤법 검사기에 대해서 한번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부산대 맞춤법 검사기는 제일아래 링크를 걸어두겠습니다. 

 

부산대 맞춤법 검사기 

 

네이버 맞춤법 검사기는 500자 까지 검토가 가능합니다. 매번 500자씩 복사해서 맞춤법을 확인한다는 것은 힘든일 이기도 합니다. 이력서 또는 제안서, 블로그를 작성하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500자는 정말 적은 글 입니다. 이런 불편함으로 인해 저는 부산대에서 개발한 맞춤법 검사기를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부산대 맞춤법 검사기학생과 개인무료로 사용이 가능한 웹사이트 입니다. 타 맞춤법 검사기와 다르게 맞춤법이 왜 틀렸는지 교정내용을 알려주고, 어떠한 대치어가 있는지 명확하게 설명을 해줍니다. 맞춤법이 틀렸을때 단순히 교정하는 것보다는 이유와 뜻을 알려주면서 교정을 받게 되면 추후 실수가 줄어들지 않을까요?

 

 

 

무료? 유료?

 

부산대 맞춤법 검사기는 무료와 유료가 있습니다. 무료는 작성한 글을 복사 / 붙혀넣기 하는 방법으로 교정을 할 수 있습니다. 유료오피스, 한글에서 직접 수정을 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 별로 사용가능한 버전이 있으니 유료 구매를 하실 분들은 확인 하시고 구매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맞춤법 / 띄어쓰기 검사

 

검사하기

첫화면은 아무것도 없는 화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맞춤법을 확인하고 싶은 글을 입력하고 검사하기를 클릭합니다. 

 

 

 

교정

검사하기를 클릭하면 교정내용이 우측에 표시가 됩니다. 대치어를 클릭하면 교정된 대치어로 입력이 됩니다. 도움말은 왜 대치어로 변환해야 하는지 왜 띄어쓰기를 해야하는지에 대해서 상세하게 알려줍니다. 

 

 

 

이유없이 교정을 해주는 타 교정기에 비해서 정확하게 왜 문장이 틀렸는지, 띄어쓰기가 잘못되었는지 알려주며, 외례어 등을 한국어로 순화하여 알려주기 때문에 틀린 문장을 쉽게 고칠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맞춤법 검사는 꼭 필요한 것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작성하는 글에는 크게 확인할 필요는 없지만 외부적으로 공개할 문서, 이메일, 특히 자기소개서 작성할때에는 꼭 맞춤법 검사를 해야 합니다. 맞춤법을 통해서 작성한 사람을 판단하는 면접관도 많기 때문입니다. 제안서 또한 내용이 좋더라고 띄어쓰기, 맞춤법 틀린 부분이 많으면 전문성이 많이 없어 보이기 때문입니다. 문서를 보내기전 꼭 맞춤법 확인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링크

부산대 맞춤법 검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