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업비트 예약매도 누구나 쉽게 활용하자

 

가상화폐(코인) 열풍으로 주식시장에 있는 많은 자금이 가상화폐 시장으로 넘어왔습니다. 주식시장에서 볼 수 없던 70%상승, 50%하락 등 정말 다이나믹한 시장을 볼 수 있는 시장인 것 같습니다. 또한 24시간 거래 / 1년 365일 거래가 가능하기 때문에 가상화폐 시장 1일 = 주식 시장 1일 이라는 말도 생겼습니다.

 

거의 모든 코인은 비트코인 등락률과 연관이 있습니다. 비트코인이 1억간다는 말이 무색할 정도로 몇일만에 5500만원을 뚫었으며, 지금은 6천만원으로 약간 상승하였습니다. 개미털기인지...찐 반등인지는 기다려봐야 할 것 같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높은 코인가격에 물렸을 텐데요...하락장에서도, 상승장에서도 수익을 내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초 단타를 할 수도 있지만...회사를 다니는 입장에서는 단타는 생각도 못합니다. 이런 장에서 조금이나마 수익을 낼 수 있도록 저희는 업비트 예약매도, 감시가를 잘 활용하여 수익을 내야 합니다.

 

이전 글에서 업비트에 가입하는 방법에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업비트에서 수익을 내려면 우선 가입하는 방법을 알아야겠죠? 아래 링크에서 가입하는 방법에 대해 쉽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업비트 5초만에 가입하기

그럼!!국내 최대 거래소 업비트 기준으로 예약매도 하는 법과 감시가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예약매도

예약매도는 앞서 말씀드렸듯이 전업 투자자가 아닌 이상 직장인들은 매초,매분,매시간 쳐다볼 수 없기 때문에 정확한 매도하는 정확한 타이밍을 알 수 없습니다.

 

상승장인 경우 빠른 상승으로 타이밍을 놓쳐도 더 좋은 기회가 생길 수 있지만...하락장인 경우 급반등하는 순간을 포착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예약매도를 활용하여 보유한 코인을 적정 가격에 매도해야 합니다.

 

 

자!!이제는 1%도 손해보지 않는 예약매도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업비트 주문 / 매도 / 예약

 

업비트 어플 접속 후 주문을 클릭 후 매수/매도/거래내역이 있는 탭에서 매도를 클릭해 줍니다. 하단에 지정 / 시장 /  예약 화면을 확인 할 수 있는데, 그중에 예약을 선택해 줍니다.

 

예약을 선택하면 감시가주문가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코인을 감시할 수 있는 가격을 입력하시고, 팔고자 하는 가격 즉, 주문가를 입력하면 원하는 가격에 자동으로 매도할 수 있습니다. 예약매도는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감시가 / 주문가

업비트 예약매도시 필요한 감시가, 주문가에 대해서 조금 더 상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 업비트 감시가

 - 직접 지정해 놓은 시세에 따라 알람이 오는 기능입니다. 회사 업무중에 계속해서 코인시세를 확인할 수 없습니다. 상승장일 경우 마음편히 있어도 되지만, 요즘같이 등락폭이 엄청난 경우에는 꼭 감시가를 설정해 놓아야 합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엄청난 하락에도....알아차리지 못하고 손절을 하지 못하여 물리는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시세 변동에 따라 빠른 대응을 하기 위해서는 감시가를 꼭 설정해 놓으시는게 좋습니다.

 

 

● 업비트 주문가

 - 주문가는 매도를 하기 위한 가격입니다. 하락장일 경우 감시가를 주문가보다 약간 높게 설정하여 급락을 할 경우 감시가 알림으로 시세를 빠르게 확인하고, 차트 확인 후 주문가 변경 또는 홀딩을 통해 빠르게 손절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당연히 익절이 좋지만....감시가, 주문가는 손해를 최소화 하고 원하는 수익률에 근접했을때 팔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입니다.

 

 ※ 최근에 가상화폐시장은 엄청나게 변동이 심한 장이 되었습니다. 주식장처럼 호재가 있어서 급등을 하는 것도 아니고, 악재로 인해 급락을 하는 것도 아닌 시장입니다. 적게는 50만원, 많게는 10억원으로 운영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대출로 투자가 아닌 투기를 하는 사람들도 많이 있습니다. 항상 투자는 본인의 몫이며, 신중하게 시장에 진입을 해야 합니다. 몇일간 하락장에서 현재 약간의 반등을 보이고 있지만...조금더 신중히 생각하시고 가상화폐시장에 투자를 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