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티머니 잔액조회 10초만에 확인하는 방법

 

예전부터 대중교통은 엄청나게 편리한 수단이였습니다. 예전에는 회수권으로 버스를 이용했고, 정기권으로 지하철을 이용했습니다. 교통카드가 생기면서 신용카드에도 교통카드 기능이 적용되었고, 안드로이드 폰에서 삼성페이를 통해서 교통비를 지불하고 있습니다. 기술이 엄청나게 발전된것 같습니다. 청소년들은 신용카드가 없기 때문에 티머니를 사용해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매번 잔액 확인하기위해서 편의점에서 확인을 하는게 눈치보이긴 합니다. 

 

 

 

 

부모님들은 교통카드에 충전을 해주기 전 교통카드 충전금액이 얼마나 있는지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간단하게 티머니 잔액 확인하는 방법 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청소년 교통비 지원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티머니 충전을 하시면서 한번 확인하시고, 교통비 지원도 받으세요. 

 

맨 아래 교통비 지원관련 포스팅을 링크해두었습니다.

 

티머니 잔액확인

 

잔액 확인전 교통비 지원을 받는것을 먼저 말씀 드리겠습니다. 자녀들의 교통카드를 충전을 해주신다면 자녀 이름으로 된 교통카드를 꼭 만드시길 바랍니다. 경기도에서는 만 13세 ~ 만 23세 청소년까지 교통비를 1년에 12만원 지원을 해준다고 합니다. 지원을 받으시려면 꼭 자녀 이름으로 된 교통카드만 지원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홈페이지 회원가입

티머니 잔액확인은 티머니 홈페이지에서 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회원가입을 진행해 줍니다.

 

 

나의 티머니

사용내역 조회를 하기위해서는 카드등록을 먼저 하셔야 하며, 이후 사용내역 조회가 가능합니다. 오른쪽 탭에 나의 티머니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면 사용 내역 조회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사용내역조회를 클릭해 주세요

 

 

사용내역 조회

사용내역 조회를 클릭하시면 최근1주 ~ 최근1년까지 교통카드 사용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및 타사 선불카드 이용내역은 제공되지 않으니 티머니 카드만 조회가 가능합니다. 저는 보통 3개월 기간으로 조회하고 있습니다. 

 

 

상세 사용내역 확인

등록한 카드를 조회하게 되면 본인이 사용한 내역, 충전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상세내역으로 사용처, 사용금액, 승하차역, 하차 시간까지 상세하게 나오게 됩니다. 진짜 동선파악까지 쉽게 할 수 있을듯 합니다. 저는 확인하고 약간 소름이 돋기는 했습니다. 이동경로가 한눈에 파악이 되니 다른곳을 갈 수 가 없을 듯 합니다. 

 

 

 

 

 

사용금액 대비 충전금액이 얼마 남았는지 확인을 하시고 교통카드에 남아있는 금액이 적다면 바로 충전을 하시면 됩니다. 

 

 

※ 매번 편의점에 가서 교통카드 사용내역을 확인 할 수 없기 때문에 홈페이지에 가입해서 간단하게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한달이면 교통비도 만만치 않기 때문에 교통비 지출 확인을 한번에 할 수 있고, 지출계획을 하는데 효과적으로 할 수 있을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어플로 금액을 확인하는 방법도 있지만 핸드폰에 불필요한 어플을 설치하는것이 싫어 핸드폰에서도 똑같이 조회를 하고 있습니다. 굳이 어플리케이션 설치는 필요 없을 듯 합니다. 그럼 쉽게 잔액 확인하고 미리미리 교통카드 충전해서 편리하게 이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2020/04/19 - [생활정보] -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으로 연간 12만원 지원받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