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2021년 개별공시지가 조회방법-PC, 모바일

2021년 개별 공시지가 조회방법-썸네일

2021년 개별공시지가가 발표되었습니다. 부동산 공시지가가 중요한 이유는 산세, 건강보험료 등 세금 상승에 우선적으로 영향을 받게 되기 때문입니다. 2021년 전국 공동주택 공시 가격은 전년보다 19%가 증가하였습니다. 

 

2020년 엄청난 집값상승과 더불어 공시 가격 또한 급격하게 상승하였으며, 주택을 보유하고 계신 많은 분들이 세금에 대해 많은 걱정이 있을 것 같습니다. 정부에서는 공시지가 현실화를 하기위해 공시지가를 90%까지 인상한다고 합니다. 문제는 집값이 상승하지 않을 경우에도 공시지가 상승으로 인해 재산세, 건강보험료 등이 매년 상승하는 상황이 발생하게 됩니다. 

 

단순히 집값이 상승하여 좋은 것이 아닌, 공시지가 조회를 통해 납부해야 하는 세금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2021년 개별공시지가 조회를 클릭하시면 공시지가를 확인할 수 있는 국토부 사이트로 연결됩니다. 보유하고 있는 주택의 공시지가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공시지가 상승 영향 항목
  1. 재산세
  2. 건강보험료
  3. 복지수급 제외

 

2021년 개별공시지가 조회 - 부동산공시 가격 알리미 (PC)

 

2021년 개별공시지가 조회방법은 부동산 공시가격 알리미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2021년 개별공시지가조회 링크를 클릭하시면 공시 가격 알리미 사이트로 바로 연결됩니다. 검색하고자 하는 주택의 주소를 정확히 알아야 검색이 가능합니다. 또한 PC 또는 모바일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 2021년 개별공시지가 조회방법(PC)
  1. 부동산공시 가격알리미 접속
  2. 공동주택 공시가격 클릭
  3. 공동주택 가격 열람 클릭
  4. 주택 주소 선택
  5. 공시지가 확인

공동주택 공시가격 클릭공동주택 가격 열람 클릭

 

주소 검색 및 열람하기 클릭공동주택 공시가격 확인

 

2021년 개별공시지가 조회 - 부동산공시가격 알리미 (모바일)

 

한국부동산원에서 개별공시지가 검색이 가능합니다. 

 

  • 2021년 개별공시지가 조회방법 - 모바일
  1. 공시 가격 클릭
  2. 보유 부동산 유형과 지역(동, 호수) 검색
  3. 공시 가격 확인

공시가격 클릭

 

서울 공시지가는 19%가 상승하였으며, 세종시는 무려 70% 상승하였습니다. 6억 이하의 주택은 세금 감면을 해주겠다고 하지만 서울의 경우 거의 대부분의 아파트가 6억 원이 넘어가고 있습니다. 정부는 세금을 줄여주는 정책이다!! 국민은 세금 인상을 하기 위한 정책이다!!라는 의견이 대립되고 있습니다. 정부에서는 아파트 중위 가격 등 정확한 조사를 통해 납득할만한 근거를 국민에게 알려줘야 세금에 대한 문제 등을 원만하게 해결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번 정부의 부동산 정책은.... 실패를 인정하고 빠르게 해결해야 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