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당일 코로나백신노쇼예약 및 신청방법

코로나 백신뇨쇼예약-썸네일

현재 코로나 백신 접종을 전 국민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백신노쇼 발생으로 인해 백신을 폐기처분을 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렇게 발생한 잔여백신을 폐기처분하지 않고, 의료기관에서 긴급하게 접종 대상자를 찾아 접종할 수 있도록 잔여백신을 당일 예약을 하고 접종할 수 있게 하고 있습니다.

 

잔여백신은 5월 27일부터 예약할 수 있으며, 백신노쇼예약 및 확인하는 방법은 네이버, 네이버 지도, 카카오톡, 카카오맵 에서 잔여백신 예약 현황을 확인할 수 있고 신청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백신노소예약신청이 안될 경우도 있으며, 아래와 같은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잔여백신예약이 안된다고 합니다.

 

  • 잔여백신 예약불가 사항
  1. 30세 미만의 경우 (1992.1.1 이후 출생자)
  2. 접종기관의 운영종료시간이 30분 이내로 남은 경우
  3. 잔여백신 예약을 하였으나 취소하지 않고 접종하지 않은 경우

 

네이버에서 백신노쇼예약 및 신청하는 방법이 가장 간단하며, 네이버에서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코로나 백신노쇼예약 - 네이버

 

코로나 잔여백신예약은 당일 예약이며, 병원 종료 전까지 꼭 방문을 해야 합니다. 예약을 하였으나 백신노쇼로 인해서 백신이 폐기 처분될 경우 추가적으로 접수가 안되니 꼭 병원 종료시간을 확인하고 신청하셔야 합니다. 신청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코로나 백신노쇼예약 방법
  1. 네이버 - 잔여백신 검색
  2. 잔여백신 예약신청 클릭
  3. 좌측 하단 잔여백신 보유 병원 선택
  4. 내 주변 백신노쇼예약 병원 확인
  5. 잔여백신예약 병원 확인(종료시간 확인 필수!!)

 

네이버-잔여백신 검색 좌측하단 잔여백신 보유병원 클릭잔여백신 병원 확인 및 예약확인

 

코로나 백신노쇼예약 - 알림 신청

 

만약 신청인 위치 주변에 잔여백신 보유 병원이 없는 경우 잔여백신예약 알림 신청을 통해서 추후 빠르게 예약 신청할 수 있게 도와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 코로나 백신노쇼예약 알림 신청방법
  1. 네이버 - 잔여백신 검색
  2. 알림 신청 클릭
  3. 잔여백신 알림 신청 조회하기 클릭
  4. 주변 접종 가능한 곳으로 접종기관 검색
  5. 코로나 백신노쇼예약 가능한 병원 선택 및 등록

 

잔여백신 알람신청하는 방법 중 잔여백신 알람신청 조회하기 클릭접종기관 검색접종병원 알람등록

 

백신의 경우 개봉 후 6시간 내에 사용을 해야 하기 때문에  노쇼가 발생한 코로나 백신은 폐기처분을 해야 할 수밖에 없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잔여백신예약을 당일 진행하여 사용을 할 수 있게 하는 방법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잔여백신예약을 하신 경우 꼭 방문하여 접종을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