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화서역 푸르지오 브리시엘 호재 및 분양정보


2018년 화서역 파크 푸르지오 이후 화서역 푸르지오 브리시엘이 5월달 분양한다고 합니다. 화서역 파크 프루지오의 경우 5억원대의 분양을 하여 고분양이라는 말이 많았지만 현재 주변 호재로 인해 실거래가 10억이상으로 분양가 대비 2배이상 집값이 상승하였습니다. 이로인해서 바로 옆 단지인 화서역 푸르지오 브리시엘로 엄청난 관심이 쏟아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럼 화서역 푸르지오 브리시엘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화서역 푸르지오 브리시엘 개요


화서역 푸르지오 브리시엘은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정자동 111번지 일대에 건축이 됩니다. 화서역에서 뛰어서 1분거리에 있는 부지에 건설이 됩니다. 화서역 파크 푸르지오보다 화서역에 가까운곳에 위치하고 있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몰리고 있는듯 합니다. 지상 41층으로 초고층으로 지어지고 있으며 84㎡ ~ 189㎡의 평형대로 구성되며, 아파트+오피스텔로 믹싱하여 분양을 준비중에 있습니다. 


건축규모 : 지하3층 ~ 지상 41층 (5개 단지로 구성)

세대수 : 아파트 665세대 / 오피스텔 460실

주택형

 - 아파트 : 84㎡(443세대) / 104㎡(217세대) / 154㎡(3세대) / 189㎡(2세대)

 - 오피스텔 : 84㎡(460실)



화서역 푸르지오 브리시엘 호재


교통


신분당선 광교 - 호매실 예타 통과가 되었다는 포스팅을 올린적 있습니다. 광교~호매실 예타가 통과되어 빠르면 2023년 착공한다는 내용입니다. 그럼 "광교-호매실 노선이 왜 중요한가?" 라는 생각을 갖을 수 있습니다. 노선도를 보면 호매실~광교 / 광교중앙역~강남 노선과 직결 되며, 호매실 광교 노선은 화서역을 관통하게 되어 서울과의 접근성이 획기적으로 변화된다는 것입니다. 



이는 서울 출퇴근을 하는 사람들이 수도권까지 접근이 가능하여 다양한 지역의 사람들이 유입이 될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또한 주택가격을 높이는 이유 중 하나가 될 수 있습니다. 푸르지오 브리시엘과 화서역까지의 거리는 430m로 초역세권입니다. 화서역 한정거장 내에 KTX수원역, 수인선 등의 교통호재가 뛰어납니다. 사람들의 관심이 쏟아지는 이유가 있습니다. 


신분당선 광교 - 호매실 포스팅과 국토부 자료는 제일 아래에 링크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대형 쇼핑몰


도보 6분거리에 스타필드가 위치해 있습니다. 스타필드가 들어서게 될 경우 주변지역인 용인 / 수원 / 분당 등의 인근지역 사람들이 몰릴것으로 예상됩니다. 주변지역에서 많이 방문한다는 것은 상권이 형성되며, 개발이 지속적으로 진행된다는 것입니다. 또한 주거지역 주변에 대형 쇼핑몰이 있다는 것은 집 값 상승요인중 하나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또한 스타필드 이외에 3km 이내에 롯데백화점, 롯데몰, AK몰, NC백화점 등 다양한 쇼핑몰이 있으며, 360m 이내에 대형병원기도의료원 수원병원이 위치하여 있어 생활의 편리함이 있는 아파트임을 다시한번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학원가


푸르지오 브리시엘은 최고의 학군을 자랑하는 정자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주변은 학군과 학원가가 뛰어납니다. 걸어서 500m 이내정자동 학원가가 위치하고 있으며 이외에 천청동, 영화동, 화서동 등의 학원가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학원가로 인해서 가격이 오르는 이유는 단지 학원이 많기 때문에 가격이 오르는 것이 아니며, 대입관련 컨설팅을 해줄 수 있는 학원이 있는가?를 판단하고 이와 연결되어 학원가가 발달되어 있다고 말합니다. 정자동의 경우 학군도 좋으며, 학원가도 뛰어나기 때문아파트 가격에 영향을 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예상 분양가


정확하진 않지만 대략적인 분양가 확인을 하기위해서 바로옆에 분양한 화서역 파크푸르지오 그리고 매교동 매교역 푸르지오SK뷰 아파트 84Type과 비교를 해야할듯 합니다. 



화서역 푸르지오의 경우 2018년에 평균 1,500만원에 분양하였으며, 매교역 푸르지오는 2020년에 평균 1,900만원에 분양을 했습니다. 현재 화서역의 경우 신분당선 광교-호매실의 교통 호재가 있어 매교역 푸르지오 보다 약간 비싸게 분양을 하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합니다. 2,000만원 초반에 분양될것이라는 의견이 나오고 있습니다. 


1. 화서역 파크 푸르지오 (2018년 분양)

 - 평당 분양가 : 평균 1,500만원

 - 84Type : 5억 5,000만원

 - 최근시세 10억

2. 매교역 푸르지오 SK뷰 (2020년 2월 분양)

 - 평당 분양가 : 평균 1,900만원

 - 84Type : 6억 5,200만원




※ 광교-호매실의 예타 통과로 인해서 수원화서역은 엄청난 호재가 몰린 지역입니다. 서울과의 접근성이 뛰어나며, 신축아파트라는 장점, 로또 청약이 맞습니다. 또한 화서역 파크 푸르지오 가격을 보면 84A의 경우 4억이 오른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청약 접수전 많은 고민을 하게 됩니다. 향후 집값이 오를 것인지 판단을 하고 청약을 접수하게 되는데 화서역 푸르지오 브리시엘의 경우에는 고민없이 청약접수를 해야 하는 아파트 인것을 주변 아파트를 통해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 포스팅한 신분당선 호매실 예타통과를 보시고 호재를 정확하게 확인하여 판단하시는 것이 좋을듯 합니다. 청약조건이 되시는 분들을 꼭 청약을 넣어서 로또 당첨 되시길 빌겠습니다. 



200115(설명)광역교통 2030 첫 사업으로 신분당선 광교_호매실 예타 통과.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