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KT 컬러링설정 링투유로 쉽게 설정하기


가끔 사람들에게 전화할 때 계절에 맞는 컬러링을 듣고 있으면 기분이 좋아질 때가 있습니다. 컬러링은 나의 감정을 표현하는 방법중에 하나가 될 수도 있고, 나에게 전화를 거는 사람의 기분을 변화시킬 수 있는 간단한 방법입니다.  저는 항상 계절에 맞는 컬러링을 설정해 놓습니다. 가끔 주변사람들은 저에게 "덕분에 기분이 좋아졌어" 라고 이야기를 합니다. 


컬러링은 단순한 통화연결음이 아니라 사람의 감정을 조절해주는 가장 쉬운방법이라고 생각하여 저는 항상 설정해 놓습니다. 여러분들도 한번 해보시는게 어떨까요? :) 


앱설치 NO! NO! 간단하게 KT 컬러링 설정


컬러링 설정을 한 이유는 누군가에 의해서 제 기분이 좋아진 것을 경험했기 때문입니다. 저도 누군가에게 즐거움을 주기 위해서 컬러링 설정을 하려고 하였지만, 앱을 설치해야 하고 부가서비스에 들어가서 설정해야 하는 번거로움 때문에 몇번 포기한 적이 있습니다. 서비스는 간단해야 가입하죠.. 


이번에는 어플리케이션 설치없이 바로 KT 핸드폰 컬러링 설정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저는 현재 KT 통신사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타 통신사인 SK, LG 컬러링 설정 하는 방법은 잘 모르겠습니다. 그럼 KT 컬러링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설정 을 눌러주세요.



■ 설정을 누르면 소리 및 진동 항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리 및 진동 클릭



소리 및 진동을 클릭 하면 링투유 항목이 나옵니다. 링투유를 클릭하면 컬러링 관련 화면으로 전환됩니다. 



좋아하는 음악을 검색 합니다. 저는 장범준 노래가 좋아 장범준 노래를 검색했습니다. 



■ KT링투유 검색화면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빨간박스 안에 음표를 클릭하면 음악을 미리 들을 수있습니다. 



■ 팝업이 나타나게 되며, 후렴구, 앞부분, 뒷부분 선택해서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기본음으로 선택을 하면 저에게 전화를 거는 사람들은 장범준 노래를 들을 수 있습니다. 



음표 옆 다운로드를 클릭 하면 후렴, 앞부분, 뒷부분을 선택할수 있는 창이 다시 나오게 됩니다. 설정하기를 클릭하시면 음원 구매창 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인증번호를 입력하고 결제를 누르면 KT컬러링설정이 완료 됩니다. 



예전에는 컬러링 설정을 하려고 하면 음원사이트에서 설정 및 결제를 하고 부가서비스에서 다시 설정해주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지금은 간단하게 핸드폰 설정화면에서 KT링투유 사이트로 전환되어 편리하게 KT 컬러링 설정 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위의 방법으로 컬러링 설정이 가능한 핸드폰은 LG, KT라고 합니다. 간단한 방법이지만 컬러링 설정을 하는 방법을 모르는 분들이 많은것 같습니다. 제가 컬러링 설정하는 이유는 누군가에게 음악을 통해 그날의 기분을 좋게하기 위해 투자하는 자그마한 사치 입니다. 여러분들도 한번 해보시는게 어떨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