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전국초중고 개학연기청원 4월 개학연기장기화 될까?


코로나 때문에 전 세계가 난리입니다. 주식은 폭락, 부동산 하락, 세계 경제가 무너지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별거 아니라는 생각에 코로나에 대해서 관심이 없었습니다. 그러나 세계 경제가 무너질 정도니..점점 무서워 집니다. 



코로나는 어린아이, 노인들에게 치명적인 바이러스 입니다. 정말 심한경우에는 사망까지 하게 되는 무서운 바이러스로 국내에서 걷잡을 수 없을 정도로 빠르게 퍼져나가고 있습니다. 부모들은 수업과 관계없이 초중고등학교 개학을 연기해야 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무섭습니다... 과연 정부는 어떤 대책을 내세워야 할까요?


개학연기청원


현재 학부모들은 초중고등학교의 개학을 4월로 미뤄야 한다고 요구하고 있으며 또한 개학연기청원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벌써 10만명이 넘는 국민들은 개학연기청원 동의를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학부모들은 수업일수를 줄이는 한이 있어도 개학 재연장을 해야 한다고 합니다. 



현재 19세 이하의 확진자는 500명을 넘어섰습니다. 이렇게 확진자들이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상황에서 개학을 하게되면, 아이들은 감염이 될 것이고, 각자의 집에 돌아가 부모에게 코로나를 전파하고, 감염된 부모는 생활권안에서 다른 사람들에게 바이러스를 옮겨 더이상 걷잡을 수 없는 상황이 올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개학재연장이 된다면 교육부에서는 다양한 문제가 발생한다고 얘기하고 있지만 교육 문제보다 코로나 바이러스의 전염이 현재 더 무서운 상황입니다.


개학연기 국민청원 링크



4월 개학 가능성?


3/9일 1차 연기, 3/23일 2차연기 총 3주 연기 했습니다. 만약 3차 연기가 된다면 전국 초중고 개학은 4월 초로 연기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만약 개학견기장기화 된다면 수업일수 감축 및 입시 일정까지 추가로 조정될 수 있는 상황에 놓이게 됩니다. 



단순히 "개학을 늦게하면 학생들은 좋겠네?" 라는 생각을 했는데, 수업일수, 방학기간 감축, 중간/기말고사 시험기간, 수능까지 다양한 문제에 직면하게 됩니다. 지금까지는 휴업 15일로 학사일정 조정에 큰 문제가 없지만 개학추가연기가 된다면 휴업이 35일이 넘어가게 되고 법개정까지 필요한 문제가 발생합니다. 



개학연기장기화, 고3수험생은?


개학추가연기가 된다면 고3 학생들에게 큰 타격이 올 듯 합니다. 학부모들은 수업일수를 줄이는 한이 있어도 개학 시점을 늦춰야 한다고 하고 있지만, 한편으로는 대학수능 및 입시 일정등 교육부에서 정확한 방안이 빨리 나오길 기다리기도 합니다 



개학연기장기화가 되면 기존과 다른 입시 일정이 생기지 않을까? 하는 불안함을 비추기도 합니다. 전국초중고개학 4월이 확정된다면 고2학생도 1학기 중간고사가 생략될 가능성이 커 내신으로 대학교 입시를 노리는 학생들이 큰 타격을 입을 것으로 보입니다. 내신/수시/정시 등 다양한 문제가 발생합니다. 빨리 다른 대체방안을 내세워야 합니다. 



교육부는 개학을 하더라도 학생들의 동선이 겹치지 않는 사이버 수업등을 현재 고려하고 있다고 합니다. 개학도 당연히 중요한 일이지만 감염된 학생이 수백명의 학생과 접촉하여 확진자가 걷잡을 수 없이 늘어나게 된다면....그 이후 일은 생각하기도 싫습니다. 

학생들의 개학이 늦어져도, 수업일수가 늦어져도 개학추가연기를 외치는 부모님들의 마음이 충분히 이해가 됩니다. "건강하게만 자라다오" 라는 말이 생각납니다. 현재 코로나로 인해 다양한 문제가 발생하고 있지만 현명하게 대처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