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마곡 9단지 분양 평면도 및 조감도


요새 마곡지구 9단지가 분양시장에서 핫하죠. 주변 시세에 비해서 정말 저렴하고, 주변 호재가 너무 많아서 도저히 나올수 없는 가격에 나왔습니다. 이번 마곡9단지의 청약점수 컷은 2000만원 이상으로 보고 있네요. 



진짜 대박 분양이라는건 확실해요. 마곡지구 9단지 분양공고나, 주변호재 관련해서 궁금하신분들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확인하실수 있어요. 그럼 마곡관련 정보를 한번 확인하러 가볼까요?



마곡 9단지 위치 및 분양세대수

○ 59㎡ : 4억 8000 ~ 5억 2000만원

○ 84㎡ : 6억 3000 ~ 6억 9000만원

위치는 서울 강서구 마곡동 744번지에 위치해 있어요. 서울에 트리플 역세권의 아파트가 최고 6억9천이면 아주 저렴하다고 생각합니다. 역시 이번 마곡지구 9단지가 핫한 이유가 있었네요.



■ 분양세대수

공공분양 + 임대가 Mix되어 있는 단지이며, 분양과 임대 합하여 1,529세대를 분양한다고 해요. 공사현장 주변을 항상 지나가지만 정말 대단지 입니다. 



마곡지구9단지 주변시세


정말 장난아닙니다. 어떻게 마곡지구9단지분양가가 7억이내가 나왔는지 정말 궁금하더라구요. 분양 가격산정을 한 문서를 공개를 하였지만 아직도 이해가 가지 않아요. 지금시간에도 1,900명 이상이 어플에서만 보고 있더라구요. 



2016년 7월에 준공단 바로 옆 마곡8단지의 경우 9억5천에 거래되고 있고, 길 건너편 엠벨리 11단지의 경우 8억9천에 거래되고 있어요. 59형의 경우는 거의 투자금의 2배를 가져갈수 있는 로또 분양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마곡9단지 역세권? 주변호재는?


마곡 9단지와 제울 가까운 역은 송정역과 마곡역입니다. 5호선은 500m 거리에 있어서 정말 급할때 뛰어가면 2분안에는 도착하더라구요. 골드라인 9호선은 신방화역이 제일 가깝고 860m내에 있어요. 멀지않은 거리에 있더라구요. 날 좋을때 천천히 걸어가기 딱 좋은 거리에 있어요. 



공항철도인 마곡나루역은 1.5km거리에 있어서 걸어가기에는 약간 무리가 있지만 트리플 역세권이라는게 정말 중요해요. 집값을 리딩하는 건 첫번째로 교통이라고 알고 있거든요.



■ 주변 호재를 간략하게 말씀드리자면 김포공항역에 김포 골드라인과 합쳐졌으며, 대곡소사선 라인이 들어오게 됩니다. 일산과 부천지역에서 많은 유입이 있을꺼라고 예상하고 있어요.



단지배치도


서울 공공주택치고는 동간거리가 넓어 보이네요. 대부분 남서향으로 되어 있네요. 910~913동은 바로 앞에 도로가 있어서 약간 도로 소음이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드네요. 차량이 많이 다니지는 않지만 그래도 도로가 넓기 때문에 도로소음은 생각하셔야 할 듯해요. 



906~907동은 공항대로가 바로앞에 지나가기 때문에 소음과 매연이 신경안쓰일수가 없을듯 해요. 주출입구/부출입구에 가까운곳이 인기가 많을것 같은 동이네요. 



입면도


공항이 옆에 있어서 고도제한이 걸리게 되요. 비행기 때문에 높게는 짓지 못한다고 하네요. 많은 분들이 "비행기 소음이 들리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하시는데, 비행기 소음은 신경안쓰셔도 됩니다. 하나도 들리지 않아요. 비행기가 이착률하는곳은 부천쪽으로 이착률을 하기 때문에 전혀 소음은 신경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최고 높은 층은 16층이네요.










평면도



59Type

59A, 59C, 59C2, 59D, 59D2는 맞통풍이 가능해요. 맞통풍이 중요한건 바람이 잘 통해서 환기가 잘되고 곰팡이가 잘 생기지 않는 다는 것이죠. 59C의 경우 테라스가 있으니 다른 타입보다 괜찮아 보여요. 아무래도 제일 인기없는 타입은 59B타입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84 Type

84Type의 경우 호불호가 많이 갈릴듯한 평면이 많이 있네요. 이번 눈치싸움을 엄청나게 해야 할것 같아요. 약간 고민되는 Type이 많이 보여요.




※ 이번에는 간단하게 평면, 조감도, 간단한 호재 정보를 알려드렸어요. 이번 마곡지구 9단지의 경우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고 있기 때문에 평면을 꼭 확인하시고 선호하지 않는 타입에 소신껏 지원을 하는것이 이번 분양의 승자가 될수 있을꺼라고 생각됩니다. 다들 좋은 소식!! 당첨소식을 들었으면 좋겠습니다!!


공감은 사랑이에요^^

밑에 하트 꾸~욱 부탁드려요~:)

 


링크 : 사이버 모델하우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