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PDF 용량 줄이기 [프로그램 무설치]

PDF용량 줄이기-썸네일

업무 진행 시, 과제 제출 시 한글, 워드, 엑셀 등 다양한 문서 파일을 PDF로 변환하여 전달할 경우가 많이 있으며, 또한 국가과제를 진행하는 경우 제안서를 제출할 때 70~100페이지 이상의 한글파일을 PDF로 변환하여 업로드해야 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최근에는 카카오톡으로 문서를 전달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수많은 사진이 저장되어있는 PDF 파일의 경우 용량이 크기 때문에 카카오톡으로는 전송을 하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되며, 과제 업로드 또한 버벅거리면서 오류가 발생하여 난감한 경우가 생깁니다. 

 

이럴 경우 PDF용량을 줄여 업로드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제가 이번에 알려드릴 내용은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고 사이트에서 바로 용량을 줄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또한 이전 포스팅에서 다양한 문서를 PDF로 변환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린 적이 있습니다. PDF로 변환하는 방법을 참고하셔서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JPG PDF 변환 ALLINPDF로 1초만에 변환하기(프로그램 무설치)

HWP PDF 1초만에 변환하기(프로그램 무설치)

 

 

PDF 용량 줄이기(무설치) - ILOVEPDF

 

PDF용량을 줄이기 위해 알 PDF를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십니다. 그러나 알 PDF의 경우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어 저는 선호하지 않습니다. 단순하게 PDF용량 변환을 원하시는 분들은 ILOVEPDF를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ILOVEPDF 링크를 클릭하시면 아이러브피디에프 웹사이트로 이동합니다.

 

 

  • PDF 용량 줄이기 - 아이러브피디에프
  1. ILOVEPDF화면 - [Compress PDF] 클릭
  2. [Compress PDF file] - 용량을 줄이고 싶은 PDF 드롭다운

 

PDF 압축 클릭압축을 원하는 PDF파일을 드롭다운

 

  3. 우측 하단 [Compress PDF] 클릭

  4. [Download compressed PDF] 클릭 - 압축된 PDF 파일 다운

 

 

우측하단 압축 PDF 클릭PDF 다운

ILOVEPDF에서 작업한 기존 PDF용량과 압축된 PDF용량을 비교해보면 1.55MB로 기존의 PDF용량보다 81%가 줄어든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PDF 용량 줄이기(무설치) - ALLINPDF

 

ILOVEPDF이외에 무설치로 PDF용량을 줄일 수 있는 웹사이트는 ALLILPDF입니다. PDF용량 줄이는 것 이외에 ALLINPDF에서는 다양한 문서의 파일을 PDF로 쉽게 변환할 수 있는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제일 만족스러운 것은 무설치로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ALLILPDF링크를 클릭하시면 해당 웹사이트로 바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PDF용량 줄이기(무설치) - ALLINPDF

1. ALLINPDF 하단 - [Compress PDF 클릭]

2. 압축하려는 [파일 드롭다운]

3. 압축 파일 [다운로드]

 

압축 PDF 클릭압축하려는 파일을 드롭다운
변환된 파일 다운로드

ALLINPDF로 작업한 것을 확인해보면 압축 용량은 7.8MB에서 2.3MB로 줄어들었습니다. 아이러브피디에프보다 용량이 큰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파일 변환을 원하신다면 ALLINPDF를 추천드리며, PDF용량만 줄이길 원하면 아이 러브 피디에프를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