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카카오톡 멀티 프로필 만들기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만들기-썸네일

거의 모든 사람들이 문자 대신 무료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카카오톡을 사용합니다. 카카오톡은 친구들, 모임, 회사 단체 카톡 등 다양한 곳에서 사용을 하고 있는데, 개인적으로 사용하는 메신저일 경우 프로필 설정이 상관이 없지만 직장상사가 있는 단체방, 중요한 모임방 등에서는 프로필 설정을 개인 사진 이외에 다른 문구 등을 사용하기 꺼려지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프로필은 내 명함과도 같은 존재이며, 카카오톡을 사용하는 모든 이용자는 카카오톡 프로필 여러 개를 생성하여 이러한 문제를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친한 친구들끼리는 장난스러운 프로필을, 모임이나 직장단체 카톡방에서는 다른 사진을 설정하여 카카오톡 프로필 여러 개 생성하여 더욱 편하게 카카오톡을 즐겼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에서는 카카오톡 멀티 프로필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만들기 - 카카오톡 지갑 생성

 

카카오톡 멀티 프로필을 만들기 위해서는 우선 카카오톡 지갑을 만들어야 카카오톡 프로필을 여러 개 생성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지갑 만드는 법은 어렵지 않으니 천천히 따라 하시면 됩니다.

 

  • 카카오톡 지갑 생성
  1. 하단 우측 [ººº] 클릭
  2. [이용약관 동의][본인인증]
  3. [비밀번호] 등록

 

카카오톡 지갑만들기카카오톡 본인인증카카오톡 비밀번호 6자리 설정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만들기 - 생성하기

 

카카오톡 지갑을 생성했으면 카카오톡 프로필을 여러 개 만들 수 있습니다. 어렵지 않으니 쉽게 따라 하시면 됩니다.

 

 

  •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만들기 - 생성하기
  1. 하단 좌측 [친구] 클릭
  2. 상단 [+ 친구별로 다른 플로필을 설정해보세요!] 클릭
  3. 프로필 설정창 [사진, 이름, 설정창] 작성 후 [완료] 클릭
  4. [지정 친구 추가]

 

카카오톡 하단 친구 - 멀티프로필 설정 클릭프로필 설정 후 완료 클릭지정친구 추가 클릭 후 멀티프로필 관리할 친구 선택

 

  5.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추가할 친구 선택] (단체방 선택도 가능합니다.)

  6. 프로필 친구 관리 화면에서 [지정 친구 해제 가능]

  7. [멀티 프로필 3개까지 추가 가능] 

 

멀티프로필 친구 설정친구추가 화면멀티프로필 최대 3개까지 생성가능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 삭제하기

 

카카오톡 프로필 여러 개를 만든 후 사용하기 싫을 경우 삭제를 해도 상관없습니다. 삭제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카카오톡 멀티 프로필-삭제하기
  1. 멀티 프로필 창 - [우측 상단 설정] 클릭
  2. 멀티 프로필 [우측 상단 편집] 클릭
  3. [삭제] 클릭 

 

멀티프로필 클릭 후 우측상단 설정클릭멀티프로필 편집 클릭멀티프로필 삭제 클릭

 

카카오톡은 프로필은 내 명함과도 같은 존재입니다. 가깝게 지내는 친구들의 경우 아무 사진이나 설정해도 큰 문제는 없지만, 직장, 모임방 등은 프로필조차 신경을 써야 합니다. 사용성은 나쁘지 않기 때문에 다양한 단체방에서 적용할 수 있도록 카카오톡 프로필을 여러 개 만들어 재밌게 사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